미래 AI 인재 키운다… KOSA, 청소년 교육기부 캠페인 전개

11월 30일까지 회원사 대상…모금액은 청소년 교육비·디지털 기기 지원에 활용

2025-10-27     김경아 기자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KOSA)가 오는 11월 30일까지 회원사를 대상으로 '제4회 미래 AI인재 육성 기부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KOSA)가 오는 11월 30일까지 회원사를 대상으로 '제4회 미래 AI인재 육성 기부캠페인'을 전개한다. /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

KOSA는 2021년부터 이 캠페인을 통해 소프트웨어(SW)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을 지원하며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번 캠페인은 "배움의 기회, 청소년의 AI 교육기회를 지원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협회 회원사와 임직원은 모바일 기부 플랫폼 '체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모금된 기부금은 이랜드복지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교육비, 자격증 취득비, 디지털 기기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조준희 KOSA 협회장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로서,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AI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사회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아 기자
kimka@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