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생활밀착형 혜택’ 경쟁… 연금·포인트·OTT까지 총출동
은행권이 고객 생활에 밀착된 이벤트와 제휴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연금, 자산관리, OTT, 포인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속형 혜택’을 내세우며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중이다.
9일 시중은행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DC형 퇴직연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12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가입자뿐 아니라 신규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DC형 퇴직연금을 계약 또는 실물 이전한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우리은행은 연말정산 시즌을 겨냥해 ‘IRP/DC 연금 페스타’와 ‘TDF/ETF 연금투자 페스타’를 동시 진행한다. IRP 신규 및 DC 계약이전 고객에게는 금액 구간별로 커피·샌드위치·호두파이 등 경품을 제공한다. 투자상품 매수 고객에게도 쿠폰 혜택을 준다.
신규 가입자는 100만원 이상 입금 후 이벤트 대상 상품(TDF 및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을 100만원 이상 매수하면 1만원권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와 협업한 프리미엄 굿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이데이터 2.0’ 동의 및 자산연결과 함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대상 미션을 완료하면 도시락 세트 또는 멀티 패딩백을 제공한다. 개인 고객은 적립금예금 신규가입과 계좌이동서비스, KB리브모바일 번호이동 중 한 가지를 수행하면 되고, 개인사업자는 가맹점 결제계좌 신규나 기업대출 신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iM뱅크는 ‘경조사 메모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신규 가입자에게 SPC 모바일상품권 4000원권을,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또 OTT 플랫폼 티빙과 손잡고 ‘iM뱅크×티빙 제휴 이벤트’를 실시, 앱 로그인 및 미션 수행 시 최대 9개월간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신규 로그인 고객은 4개월, 마이데이터 연결 및 결제계좌 변경 시 추가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자영업자 대상 ‘사장님통장’ 알바몬 제휴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알바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규 개설 시 최대 3만원의 현금 리워드를 즉시 제공하며, 자동이체나 급여이체를 설정하면 추가 1만원이 지급된다. 추첨으로는 1명에게 300만원의 보너스도 주어진다.
NH농협은행은 ‘NH포인트 페이지’ 통합 서비스와 AI기반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연달아 선보였다. ‘NH포인트 페이지’는 11개 범농협 앱에서 포인트 조회·충전·리워드몰 이용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오는 30일까지 참여 고객 1만여 명에게 LG워시타워, 닌텐도스위치2, NH포인트 등을 증정한다.
‘내가만든포트폴리오’는 고객이 직접 펀드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거나 AI추천으로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벤트 참가자 중 1,004명에게 노트북, 스마트워치,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을 증정한다.
한재희 기자
onej@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