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비투자그룹 ‘디지털 자산·유사투자자문 준법교육’ 실시
2025-11-21 변인호 기자
에이치비투자그룹이 전문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와 준법 전문가를 초청해 임원 및 팀장급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및 유사투자자문 관련 준법교육을 진행했다.
21일 에이치비투자그룹은 변화하는 규제 환경 대응과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위해 디지털 자산 및 유사투자자문 관련 준법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디지털 자산 산업의 주요 규제 변화, 유사투자자문업·일임업의 법적 의무, 광고·홍보물 제작 시 준수 기준, 투자자 보호 절차, 임직원의 법적 책임 사례, 내부통제 체계 구축 방법 등 실무 중심 내용이 다뤄졌다. 법률사무소 강사진은 실제 사례와 판례를 기반으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설명했다.
에이치비투자그룹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사내 준법 매뉴얼을 재정비하고 광고·홍보물 사전 검토 절차, 투자정보 제공 기준, 커뮤니티 운영 가이드라인 등 고객 접점 영역에 대한 준법 절차를 한층 보완했다. 에이치비투자그룹은 법률사무소와 협력을 확대해 정기적으로 준법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디지털 자산 규제 대응 TF도 계속 가동할 계획이다.
에이치비투자그룹 관계자는 “임원과 팀장급을 중심으로 준법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법률교육을 받아 내부통제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기관의 교육과 자문을 정례화해 더욱 투명하고 안전한 운영 체계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변인호 기자
jub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