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P3가 해외 및 국내 유명 뮤지션과의 협력 마케팅은 물론 국내 최대 뮤직 페스티벌 후원, 옙(YEPP) 뮤직 원정대 등을 통해 '뮤직 마케팅'을 강화한다.

삼성전자 MP3는 국내에서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임정희 길거리 공연 후원, 7월 옙(YEPP) 뮤직원정대, 최근에는 국내 최대 뮤직페스티벌인 MKMF(Mnet KM 뮤직페스티벌) 공식 후원 등을 통한 다양한 '뮤직 마케팅'을 진행해 국내 MP3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음은 물론 10, 20대의 음악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 MP3는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해외 유명 뮤지션과의 협력 마케팅을 통한 '뮤직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블랙 아이드 피스의 멤버였던 美 가수 퍼기(Fergie)와의 협력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퍼기의 새 앨범('The Dutchess')  타이틀곡('Fergalicious') 뮤직비디오에 신개념 MP3 'K5'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의 신개념 MP3 'K5'의 내장형 스피커를 이용해 신나는 파티가 시작된다는 내용의 퍼기(Fergie)의 새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월 초에 뮤직비디오 차트 3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곳곳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 MP3 'K5'는 퍼기(Fergie)의 뮤직비디오는 물론 푸시 캣 돌스(Pussy Cat Dolls) 의 뮤직비디오'Wait a Minute', 올리비아 루이즈(Olivia Ruiz) 의 뮤직비디오 'La Femme Chocolat' 등에도 등장했다. 

삼성전자 AV사업부장 전동수 전무는 '국내외 유명 뮤지션과의 협력 마케팅을 통해 삼성전자 MP3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입체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은 삼성 MP3 의 매력을 전달하는 전도사가 될 것이다. 삼성전자는 뮤직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MP3 종주국의 위상을 찾을 것이다"고 밝혔다.

 

다나와 이준문 기자 jun@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m_lee>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