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는 전국 7개 도시에서 3개월 동안 진행한 신 경영 PC방 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최종적으로 12개의 우수 PC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 기준은 PC방 운영에 있어 보다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경영자적 마인드를 가지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환경 개선에 노력한 PC경영자를 우선으로 삼았다.

신경영 PC방 문화 만들기 캠페인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렌탈㈜, NHN, TG삼보컴퓨터 (가나다 순) 등 국내 IT 산업을 이끌어가는 선도 기업들이 함께 주최한 행사로 성공적인 PC방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세미나를 통해 국내의 열악하고 경쟁력을 잃어가는 PC방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과 성공 사례를 제시 함으로 국내 PC방 산업에 새로운 지표를 세운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12 곳의 PC방은 이례적이며 독창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왔으며 코어2 듀오 프로세서 기반의 고성능 PC 렌탈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수입 감소와 유지 비용 증가에 대한 문제 해결을 시도했다. 특히 서울 서초동의 CLICK PC방의 여성 고객이 많은 주변 환경을 최대한 이용하여 밝고 포근한 인테리어와 담배 연기 억제를 위한 환기 시설 강화 등 20대의 여성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또한 서울 신정동의 존앤존 PC방의 경우 지역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살아 움직이는 PC방이 되고자 노숙자나 가출 청소년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기독교 전도를 하는 등 가족, 이웃과 같은 새로운 PC방의 입지를 세웠다.

참고로 대부분의 PC방에서 채택한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는 고객이 원하는 성능과 스피드를 제공하며 PC에서 방출되는 소음과 열을 줄여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고객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켜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단골 고객 수가 늘고 소비 전력을 40%까지 절약할 수 있어 고정비까지 줄어 높은 수익성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이번 신경영 PC방 만들기 캠페인은 침체되어가는 국내 PC 방 산업에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라며 “앞으로 PC방은 고객 세분화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을 해야 한다. 이에 인텔 코리아는 지속적으로 PC방이 건강한 IT 인프라로 위상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선정된 우수 PC방에게는 i-cafe star 인증패가 수여되고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 기반의 최신 PC 와 19인치 LCD 모니터를 6개월간 무상으로 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i-cafe star PC방 선정 명단
더존 PC방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마우스 PC방         서울시 양천구 신월 7동
매니아 PC방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배틀코리아 PC방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아마존 PC방         인천시 중구 인현동
아이넷폴리스 PC방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인터세븐 PC방       인천시 남동구 구월 1동
존앤존 PC방 신정역점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천년지기 PC방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하루애 PC방 서초점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하루애 PC방 의정부점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CLICK PC방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다나와 이준문 기자 jun@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m_lee>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