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씨정보통신은 20인치 이상 대형 LCD모니터에 장착될 다기능스탠드를 자체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LCD모니터용 다기능스탠드는 주로 17, 19인치의 일부 고급형 모델에 채용된 기능으로 편의성이 좋아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항목이며 국내에서는 일부 대기업 제품 외에는 외국 부품을 채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또한 20인치 이상의 대형 제품에서는 스탠드의 구동 부위에 걸리는 하중의 부담이 커서 모니터 제조사에서 채용을 피하고 있는 상황이다.

비티씨정보통신이 새롭게 개발한 기존에 출시된 제우스 시리즈 22인치 제품에는 즉시 적용되었으며, 향후 출시될 예정인 23인치, 24인치 제품군에도 모두 채용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스탠드는 다이 캐스팅을 이용해 무거워진 본체를 흔들림 없이 유지하면서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갖추었다"며 "향후 스탠드 외에도 LCD모니터와 관련된 모든 기술을 자체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티씨정보통신이 개발한 다기능스탠드는 4가지 주요 구동기능인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tilt), 세로 회전으로 긴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피벗(pivot), 좌우 방향으로 회전하는 스위블(swivel), 사용자의 키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하는 엘리베이션(elevation) 기능을 모두 갖추었으며, 디스플레이 국제표준인 ‘베사(VESA) 스탠다드 마운트’를 채용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

<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