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포털 사이트 및 전문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만개하고 있는 동영상 UCC 붐과 더불어 보다 고화질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캠코더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소니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1080i HD고화질로 최대 600만 화소 정지영상에 300만화소의 동영상을 지원하는 HDV 핸디캠 2종 (제품명: HDR-HC5, HDR-HC7) 및 25배 광학줌, 2000배 디지털줌으로 더 강력해진 DVD핸디캠 (제품명: DCR-DVD708)은 물론, 실속형 DV핸디캠 2종 (제품명: DCR-HC28, DCR-HC48) 등 HDV 및 DV, DVD 등 다양한 저장매체를 지원하는 핸디캠 신제품 총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소니의 1080i HDV핸디캠 ‘HDR-HC5’와 ‘HDR-HC7’은 국제전자표준회의(IEC)가 승인한 새로운 차세대 색공간 규격인 ‘xvYCC’를 채택한 최초의 핸디캠 제품이다. 두 제품은 xvYCC 지원을 통해 기존 빨강,파랑,초록에 의거해 규정된 ‘sRGB'규격에서 보다 더 향상돼 바다의 청녹색과 화사한 꽃의 색상과 같은 자연의 색을 보다 넓은 색상 영역으로 표현함으로써 더욱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색감을 나타낼 수 있게 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HDR-HC7 

또한 HDR-HC7과 HDR-HC5는 기존제품 HDR-HC3에 채택되었던 30mm렌즈 구경보다 향상된 37mm를 채택해 기존 5룩스의 조도범위보다 한층 개선된 2룩스까지의 조도범위를 지원한다. 그 밖에도 상급 모델인 HDR-HC7은 셔터스피드를 최소 1/4에서 최대 1/10000까지 조절할 수 있는 메뉴얼 기능, 색 조정을 위한 컬러바 기능, 필요한 카메라 조정 값을 설정해 두는 설정 버튼 등 보다 전문적인 조작을 위한 수동기능을 탑재,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소니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xv.CC규격을 채택한 자사 제품에 대해 ‘x.v.Color(x.v.컬러)’라는 서브 브랜드를 론칭하는 한편, 관련 로고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소니는 업계의 표준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xvYCC규격을 2007년부터 출시되는 모든 HD 핸디캠 및 브라비아 TV제품에 지속적으로 적용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이번 HDR-HC5 및 HDR-HC7제품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소니만의 이미지 구현 고유기술인 ‘클리어비드 CMOS(ClearVid CMOS)센서’와 ‘이미지 강화 프로세서(Enhanced Imaging Processor)를 탑재, 빛의 양이 과다한 곳에서도 원천적으로 스미어 현상 이나 어두운 곳에서의 화면 뭉그러짐과 같은 영상의 왜곡현상을 방지하고 노이즈를 낮춰준다. 이를 통해 HD영상을 더욱 빠르고 생생하게 지원하며 정지영상 촬영시에도 HDR-HC7의 경우 무려 600만 화소의 화질을 구현, 디카 못지않은 성능을 제공한다. ‘와이드 다이내믹 레인지’ 기능을 통해 어두운 곳이나 세밀한 부분의 표현력까지 뛰어나 어떠한 환경에서건 우수한 영상을 지원한다.

이번 두 제품은 떨어지는 물방울과 같이 사람의 눈으로 식별하기 어려운 빠른 움직임을 오디오까지 담아내는 첨단 고속촬영 기술인 ‘스무스 슬로우 레코딩 (Smooth Slow Recording)’기능과 별도 모드변환 없이도 동영상 촬영 중에 최대 3장까지 4.6메가 픽셀의 정지영상(HDR-HC7의 경우)을 저장할 수 있는 ‘듀얼 레코딩 (Dual Recording)’ 기능 등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부가기능을 다양하게 탑재하고 있다.

소니 코리아는 또한 HDV 이외에도 DV핸디캠 및 DVD핸디캠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신제품 ‘DCR-DVD708’는 DVD핸디캠의 장점인 손쉬운 촬영, 편집특성과 더불어 무려 25배 광학줌 및 2000배 디지털줌을 지원하며 손떨림 방지기능인 ‘스테디샷’ 지원, 작동이 편리한 터치패널, 야간 촬영도 더 손쉽게 가능해진 ‘수퍼 나이트샷’ 등을 통해 보다 생생한 영상을 간직하게 해준다. ‘픽처 모션 브라우저 소프트웨어(Picture Motion Browser software)’ 역시 번들탑재됐다.

또한 이번에 선보인 DV핸디캠 중 고사양제품인 ‘DCR-HC48’ 역시 25배 광학줌과 2,000배 디지털줌, 고화질 16:9 와이드 레코딩(동영상과 정지영상 모두), 작동이 편리한 터치패널, 빌트인 렌즈커버, 2.7인치 123K 와이드 하이브리드 LCD지원 등 강한 성능을 자랑한다. ‘DCR-HC28’ 역시 20배 광학줌, 800배 디지털줌에 알기쉬운 기능표시 아이콘 등 실용적 기능으로 뭉쳐진 컴팩트 캠코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될 DV핸디캠 DCR-HC28과 DCR-HC48 및 DVD핸디캠 DCR-DVD708은 1월 23일부터 2월 1일까지, HDV핸디캠 HDR-HC5과 HDR-HC7은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7일까지 소니스타일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예약판매 기간 이후에는 주요 백화점, 할인점, 양판점 및 전국 소니 공식 대리점, 직영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 www.sonystyle.co.kr을 참고하면 된다.

 

다나와 이준문 기자 jun@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m_lee>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