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품목도 다양해지면서, 종합 온라인몰이 오픈마켓에 입점하는 등 활로를 모색하고자 하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하루에 한가지 제품만 판매하겠다고 나선 온라인 쇼핑몰이 있어 화제다.

국내 최초로 인터넷 경매사이트 옥션을 창업하면서 전자상거래 업계에 바람을 일으킨 바 있는 이준희 대표는 하루에 한가지 제품만 판매하는 신개념의 온라인몰 원어데이(www.oneaday.co.kr)를 오픈했다.

원어데이의 가장 큰 특징은 자정부터 24시간동안 하나의 품목만 판매하며, 다음날 판매할 물건은 알 수 없다는 것.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신비주의 쇼핑몰 전략이다.

하루에 한가지 물건만 판매하는 만큼 소비자들은 원어데이에서 그날의 제품을 둘러싼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카툰 같은 만화나 글을 통해 소개되는 흥미로운 상품스토리를 비롯해 동영상과 리뷰가 제공되며 소리로 표현될 수 있는 제품은 소리까지 들을 수 있다. 물론 판매 가격도 저렴하다.

한편 판매자나 공급자 입장에서는 자사의 제품을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장이면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판매 수수료 또한 오픈마켓보다 낮다. 또한 판매 리포트를 통해 제품의 구매자 성별과 연령대별, 시간대별, 지역별 판매율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매출 및 재고 현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상품토크를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는 그날의 제품에 대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하거나 평가할 수 있다.

판매할 제품군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주로 다른 온라인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거나 좋은 품질임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품질테스트와 심사를 거쳐 선정, 판매할 예정이다.

원어데이 이준희 대표는 “넘쳐나는 제품들로 갈수록 온라인몰이 복잡해져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 지 모르고, 판매자들은 어떻게 자신의 제품을 알려야 할 지 모르는 상황을 타개할 새로운 온라인 유통 방식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원어데이를 구상했다”며, “특히 제품력은 뛰어나지만 적절한 홍보방안을 찾지 못해 고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새로운 판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어데이는 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5월 9일부터 33일간 최신형 2GB MP3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매일 제시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