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휴대폰에서 개인의 PC에 저장된 각종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미니PC’ 서비스를 8월 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미니PC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휴대폰에서 개인이 지정한 PC와 원격으로 접속하여 PC에 저장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탐색하고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 미니PC서비스에 가입하면, 본인의 PC에 저장된 인기 영화 시리즈나 MP3 음악을 별도로 변환하거나 휴대폰에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본인의 휴대폰에서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으며, 각종 문서 파일이나 사진들도 검색과 실행이 가능하게 된다.

이동전화가 고속 네트워크로 진화하면서 PC와 유사한 (PC Like) 서비스인 이메일 송수신, 모바일 메신저 및 웹서핑 서비스가 등장한 데 이어 이번 ‘모바일 미니PC’ 출시로, 대량의 정보를 보관하는 PC와 연동까지 가능해져 통합된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함께 MS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 등 다양한 문서 파일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PC의 콘텐츠를 본인 뿐만 아니라 최대 5명까지 공유할 수 있으며, 또한 휴대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개인의 PC에 저장된 콘텐츠를 다른 PC로까지 전송할 수 있게 되어 가상의 네트워크 공유 기능까지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모바일 미니PC서비스는, HSDPA 단말기(총 7종)에 우선 적용하며, 향후 EV-DO단말기에도 적용할 예정이어서. 외근이 많은 직장인이나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익숙한 젊은 층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미니PC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무선 NATE의 VIP존 -> 4. 흥미진진/무료체험 -> 6. 모바일 미니PC 또는 숫자 993을 누르고 NATE 버튼을 눌러 접속하면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원격으로 접속할 컴퓨터에 휴대폰과 연동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온라인 사이트www.minipc.co.kr 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사용하면 된다.

모바일 미니 PC의 이용요금은 월 1,500원이며(데이터 통화료 별도) 데이터 정액 요금제(데이터세이프정액제, 데이터안심정액제)에 가입할 경우, 데이터 통화료 부담 없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 http://blog.danawa.com/jin_lee >

<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