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전문 기업인 EK메모리(http://www.ekmemory.com)는 고급형 DSLR 카메라의 보급에 맞춰서 300배속으로 동작하는 E7 Flash CF 시리즈 메모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SDHC 타입의 고용량 SD 메모리를 출시한 것에 이어 선보인 이번 신제품 초고속 CF는 MLC 타입이 아닌 SLC 타입. E7 Flash CF 시리즈는 1GB, 2GB, 4GB를 우선적으로 출시하며 연내에 8GB의 제품도 출시를 할 예정이다. 판매는 금주 말부터 시작되며 판매와 함께 다양한 판촉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

EK메모리 마케팅 담당자는 "D-SLR 카메라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개중에는 연사속도를 중요시하는 유저들이 늘어남에 따라 300배속의 CF 메모리를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면서 "E7 시리즈로 CF 메모리를 출시하는 배경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E7 이름에 어울리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을 했기 때문이다. 현재 300배속에 달하는 CF 메모리는 전부 외산 제품이지만 E7 CF 메모리는 국산 제품으로 외산 못지 않은 품질과 성능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제품으로써 말해주겠다"고 덧붙여 제품에 대한 품질과 성능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이 제품은 이미 국방부에 납품되는 셋탑 박스에서 하드디스크 대신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안정성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문의 : EK메모리 (02-713-9237)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