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가 발표한 모바일용 프로세서 'APX 2500'이 '퀘이크 3'도 스무스하게 실행 시킬 만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해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다.

 

해외 IT전문 정보채널 engadget에 따르면 Nvidia의 모바일용 통합프로세서 'APX 2500'을 탑재한 샘플기기는 과거 유명 FPS게임 '퀘이크3'도 스무스하게 실행시킬만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720p의 HD동영상의 인코딩, 디코딩 처리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 샘플기기는 현재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중인 'Mobile World Congress 2008'에서 전시 중에 있다고 한다.

 

Nvidia가 개발한 모바일용 통합 프로세서 'APX 2500'은 모바일용 프로세서 ARM11코어에 초저전력 Geforce의 영상, 음성 처리능력을 합한 것으로 낮은 소비전력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바일용 프로세서로서는 첫 HD급 해상도의 동영상 재생/ 촬영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Nvidia는 자사의 새로운 모바일용 통합 프로세서 'APX 2500'에 대해 "본격적인 차세대 모바일용 프로세서"라고 설명하고 있으며 이 프로세서를 탑재한 휴대폰은 2009년 등장 할 예정이다.

 

 

 

김형원/ 다나와 정보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

  

<저작권자 (c)다나와>
이 저작물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