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뮤직 플레이어인 아이팟 셔플(iPod shuffle)의 가격을 5만3천원으로 인하하고, 새로운 2GB 모델을 7만5천원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이팟 셔플은 무게는 15.5g 밖에 되지 않으며 완전히 새로운 세련된 알루미늄 디자인과 함께 아이팟을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게 해주는 클립을 장착하고 있으며 실버, 블루, 그린, 퍼플과 RED 스페셜 에디션 등 총 5가지 컬러로 발매된다.   

애플 월드와이드 iPod Product Marketing 부사장인 Greg Joswiak (그렉 조스위악)은 “5만3천원으로 인하된 아이팟 셔플은 아이팟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가격”이라 밝히며 “새로운 2GB 모델은 음악 애호가들에게 더 많은 음악을 초박형 아이팟 셔플에 담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iPod 사용자들은 iPod 전용 케이스는 물론 운동용 악세서리, 스피커 시스템 등 아이팟을 위한 4,0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미국에서는 자동차의 약 75% 이상이 iPod와 연동되는 iPod 전용 연결 장치를 장착하고 있다.

[가격 및 판매 시기]
아이팟 셔플 1GB 모델은 53,000원이며, 2GB 아이팟 셔플은 75,000원 이다. Apple Store(www.apple.com/kr/store) 또는 애플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이팟 셔플은 USB 2.0 포트, Mac OS X v10.4.8 이상의  버전,  iTunes 7.4 이상 버젼이 설치된 Mac이 필요하다. 윈도우 PC는 USB 2.0 포트와 Windows Vista 혹은 Windows XP Home 또는 Professional(서비스팩 2) 이상 버전과 iTunes 7.4가 필요하다. 인터넷 접속이 필요하며, 광대역 인터넷 연결이 권장된다.(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iTunes Store는 일부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된다.   

 

 다나와 이준문 기자 jun@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m_lee>

<저작권자 (c)다나와>
이 저작물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