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은 학습용 PMP 업체 맥시안과 각 사의 특허기술 및 제조기술과 관련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무선통신과 위치기반 서비스에 여러 특허기술을 보유한 파인디지털과 멀티미디어 재생기(PMP) 분야의 선두기술을 보유한 맥시안의 전략적 제휴로 각 사는 자사가 보유한 관련기술을 상호 공유해 비용절감과 제품 가치상승, 공동기술개발을 통한 신규 사업진입의 리스크 감소, 투명하고 표준화된 공동 품질관리를 통한 하자율 감소 등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템 발굴과 관련 서비스 사업진출이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 하고 있다.

지난 2007년 11월에는 듀얼맵, 경로마법사 등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한 독자전자지도 ‘아틀란’을 출시하는 등 대대적인 투자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파인디지털은 작년 11월 프리미엄급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를 시장에 출시한 이후 단일 모델 매출로만 100억을 돌파하는 등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맥시안 또한 지난 1월 출시한 다빈치칩 기반의 L900 모델이 PMP 시장에서 높은 판매 대수를 기록하는 등 각자 시장에서의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  

<저작권자 (c)다나와>
이 저작물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