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로보이드 무상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는 로보메이션은 고객감사 이벤트로 로보이드 커플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그 동안 카페를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로봇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던 로보메이션은 체험 이벤트에 대한 폭발적인 사용자 요청으로 '2차 커플체험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

다음카페(cafe.daum.net/roboid)에서 신청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커플 2명이 한 조가 돼 친구를 20명 가입시키면 자동 응모되며 총 200개의 로보이드를 무상 지급한다. 이번 달 11일부터 18일까지9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 방식이 아닌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로보이드는 내부에 통신기능과 센서, 구동장치만으로 기존 로봇의 기능을 수행할 뿐 아니라 네트워크 연동으로 로봇 컨텐츠를 다양하게 실행시킬 수 있는 단말기 역할도 가능하다.

또한 로보이드를 통해서 e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음성통화도 가능해 상대방의 반응에 따라 다른 행동을 하게 된다. e메일의 한계를 뛰어넘어 음악과 로봇의 몸동작, 그리고 음성통화 기능을 이용해 의사를 전달함으로써 새로운 의사표현의 수단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로보메이션 김경진 박사는 "로보이드는 누구나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친구 같은 로봇이 될 것"이라며 "많은 사용자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