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액션어드벤처 게임 '월-E'가 국내 영화개봉일인 8월 7일, 국내 출시된다.

 

국내 출시되는 '월-E'는 자막 한글화되어 출시되며, Wii, 닌텐도DS, XBOX360 3기종으로 출시된다.

 

게임은 '월-E'와 '이브'가 가진 각자만의 고유한 특성을 활용해 악당 로봇의 방해를 피하며, 퍼즐 및 장애물이 놓여진 난관을 돌파해 나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와 엑시엄 우주 비행선을 무대로 한 10여개에 달하는 스테이지가 등장하며, 원작 영화의 조연 캐릭터들이 게임 진행을 돕는 동료로 출연한다.

 

또한, 각 기종에 맞는 멀티플레이 기능을 통해 복수의 사용자와 서로 협동 또는 경쟁해볼수 있다.

 

한편, Wii용 '월-E'의 경우, Wii리모컨과 눈차크의 모션센서 기능을 통해 체감형 조작방식이 특징이며, 닌텐도DS는 터치팬을 이용한 조작방식이 눈에 띈다.

 

8월 7일, 게임 출시와 동시에 개봉되는 애니메이션 영화 '월-E'는 '니모를 찾아서'로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감독 겸 각본가 앤드류 스탠튼과,  '카', '라따뚜이'를 탄생시킨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 3D 애니메이션이다.

 

텅 빈 지구에 홀로 남아 수백 년이란 시간을 외롭게 일만 하며 보내던 '월-E'(Waste Allocation Load Lifter Earth-Class: 지구 폐기물 수거, 처리용 로봇)가 탐사 로봇 ‘이브’와 마주친 순간, 사랑에 빠져 이브를 뒤쫓아 모험을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월-E, 게임 프로모션 무비]

 

 

[월-E, 영화 프로모션 무비]

 

김형원/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