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청소년들의 수학 및 과학 교육 부문에 10년간 1억2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일 내셔널 프레스 클럽(National Press Club)에서 개최된 US 뉴스월드리포트(US News and World Report) 교육 회담에서 인텔은 “지금이 수학 및 과학 교육 투자에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기술혁신의 기초를 제공하는 수학 및 과학 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전 세계의 각 지방, 학교 및 교사들과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는 미국 내에서 미래의 기술혁신에 도움이 되는 과학경진대회에 보다 많은 청소년들을 출전시키게 하려는 인텔의 의도가 포함돼 있다. 오랜 기간 인텔 재단과 공동으로 과학 경진대회를 개최해온 과학 & 대중 협회(Society for Science & the Public)에 대한 이번 후원은 인텔과학영재발굴대회(Intel Science Talent Search) 및 인텔국제과학경진대회(Intel International Science and Engineering Fair)를 통한 인텔의 역사적인 교육 지원 활동의 연장선이다.

이번 후원에는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과 멘토링 제도가 포함된 온라인 과학 공동체 및 과학박람회 동문 네트워크가 포함됐다. 창설 계획 중인 온라인 과학 공동체는 네트워크 형성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과학자들에게 조언을 제공해 줄 과거 과학경진대회 참가자들의 동문 모임을 형성하게 된다.

다나와 정소라 기자 ssora7@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