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우젠 오븐 우리 아이사랑' 캠페인 실시

미국산 쇠고기, 멜라민 파동 등 끊이지 않는 식품업계의 안전 사고로 인해 소비자들의 걱정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의 경우, 아이들 간식을 사긴 사야 하지만 아직 안전이 검증되지 않은 간식을 선뜻 구매하기 망설여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인지 최근 들어 직접 간식을 만드는 홈 베이킹 주부가 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조성하는 '하우젠 오븐 우리 아이사랑' 캠페인을 11월 30일까지 전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 아이사랑 간식 만들기 쿠킹 클래스 ▲ 아이사랑 간식 레시피 공모 ▲우리밀 베이커리 시식 이벤트 등 안전한 홈메이드 쿠킹 문화를 알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우젠 오븐 아이사랑 간식 만들기 쿠킹 클래스'는 '식객'의 김수진 요리감독, '식공간연구소' 조은정 대표 등 4인의 요리 명인이 강사로 참여해 안전하고 맛있는 영양 간식 만들기를 주제로 테마별 무료로 강의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11월 11일까지 하우젠 홈페이지(www.hauzen.com)와 하우젠 오븐 커뮤니티(cafe.naver.com/amysoven)에서 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강좌당 20명씩 총 80명이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쿠킹 클래스 후기를 올린 4명의 참가자에게는 하우젠 오븐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엄마표 간식 만들기 노하우를 뽐내는 ‘아이사랑 간식 레시피 공모’ 이벤트는 11월 11일까지 하우젠 오븐 커뮤니티에서 접수를 받는다. 영양만점 오븐 간식 레시피를 올리면 10명을 선정해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하우젠오븐 우리밀 베이커리 시식' 이벤트는 서울식품과 공동으로 전국 디지털프라자 주요 매장에서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우리밀로 만들어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제격인 우리밀 베이커리를 매장에서 오븐으로 직접 구워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 하우젠 오븐 구매 고객에게는 오븐으로 굽기만 하면 빵과 쿠키를 만들 수 있는 우리밀 냉동생지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는 혜택과 5만원 할인쿠폰을 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먹거리 파동이 잇따르면서 집에서 안전한 아이들 먹거리를 만드는 홈메이드 쿠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오븐 매출도 빠르게 상승하는 추세"라며 "아이사랑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 쿠킹 문화를 확산시키고 오븐 마케팅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나와 이상훈 기자 tearhunter@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