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종합 솔루션 업체 '마이리플'(대표 최중호, www.myripple.co.kr)은 높은 가격대비 성능을 가진 SSD 제품 'TOMCAT SSD' 16GB 모델을 출시했다.

'TOMCAT SSD'는 3Gbps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SATA 2 규격을 준수하며, 삼성전자의 낸드 플래시 칩을 사용해 안정적이고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읽기속도는 135MB/s, 쓰기 속도는 50~100MB/s를 기록해 부팅디스크 용도로 적합하다.

또한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설정이 필요 없이 윈도우 비스타 운영체제와 XP SP2에서 문제 없이 작동하고, 리눅스 최신 커널과 DOS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그 자체의 신뢰성을 높여주는 ECC(Error Correction Code)와 Wear-leveling 기술을 지원해 보다 안심하고 데이터를 저장해 오류없이 안전하게 쓸 수 있고, 낮은 소비전력으로 구동된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마이리플의 한 관계자는 "TOMCAT SSD는 'SSD의 대중화'를 내걸고 출시된 제품으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첫 SSD가 되기에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라며, "SSD의 특징인 빠른 속도와 안정성, 무소음, 저발열, 높은 신뢰성 등을 두루 제공해 보다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TOMCAT SSD'의 가격은 89,000원으로 책정됐다.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