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코리아는 고성능 슈퍼 세단 ‘캐딜락 CTS-V’를 출시한다.

GM Korea는 CTS-V가 캐딜락 역사상 가장 빠르고 파워풀한 성능의 세단으로 캐딜락 브랜드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고 덧붙였다.

캐딜락의 중대형 스포츠 세단인 CTS를 기본으로 제작된 CTS-V는 신형 6.2L V8 슈퍼차져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556마력(6,100rpm), 최대토크 76.2kg·m(3,800rpm)의 성능을 제공한다.

노면 상태를 1000분의 1초 단위로 감지하여 최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MRC) 시스템 및 브렘보(Brembo) 퍼포먼스 디스크 브레이크, 패들 쉬프트 컨트롤이 포함된 신형 자동 변속기를 기본 장착했다.

캐딜락 CTS-V는 ‘녹색지옥(Green Hell)’이라 불리며 세계 최고의 고성능 차 테스트 트랙으로 명성이 높은 독일 뉘르부르크링을 비롯해 미국과 유럽 등지의 다양한 도로 및 트랙에서 엄격한 검증을 거쳤다.

특히 뉘르부르크링의 최난 코스인 노르트슐라이페 구간을 V8 엔진 장착 4도어 세단 최초로 7분 대에 주파해 세운 기록은 7분 59초 32. CTS-V는 이 기록을 통해 ‘양산형 V8 엔진 장착 4도어 세단 중 가장 빠른 차’라는 명예를 얻었다. 패들 시프트가 포함된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6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97km)까지 불과 3.9초 만에 도달한다.

캐딜락 CTS-V에 장착된 6.2L V8 슈퍼차져 엔진은 최고출력 556마력(6,100rpm), 최대토크 76.2kg.m (3,800rpm)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CTS-V의 슈퍼차져는 유입 및 과급되는 공기의 흐름을 부드럽고 효율적으로 제어해 거슬리는 소음을 최소화하고 엔진의 성능을 최적화했다.

캐딜락 CTS-V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응답 서스펜션 기술인 차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MRC) 시스템을 장착하여, 운전자는 주행 조건에 따라 섀시의 강도를 투어링 모드 또는 스포츠 모드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캐딜락 CTS-V에는 안정적인 드라이빙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독일 레카로(Recaro)社의 최고급 하이퍼포먼스 냉난방 기능을 갖춘 14-방향 시트가 적용되었다. 레카로 하이퍼포먼스 14-방향 시트는 시트 포지션 및 럼버 컨트롤을 10개의 방향으로 조절 가능하며 압축 공기로 신체 부위를 감싸 지지해주는 4-방향 파워 볼스터를 허리와 다리 부분에 적용시켰다.

캐딜락 CTS-V에는 캐딜락 고유의 8인치 팝업 LCD 터치스크린과 BOSE®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40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기본 장착된다. 한글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적용된 8인치 팝업형 LCD 터치스크린과 BOSE®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CD 및 DVD 뿐만 아니라 iPod나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음악을 콘서트 홀에서 느낄 수 있는 입체적인 음향으로 감상할 수 있다.

캐딜락 CTS-V 가격은 1억5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보도자료 출처 : GM코리아

IT조선 김재희 기자 wasabi@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hosun.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