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은 x86서버 가상화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버추얼피디아(http://www.virtual-pedia.com)’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버추얼피디아(가상화 백과사전, Virtualization + encyclopedi)는 최근 IT 트렌드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본기술이다. 비약적인 기술 발전을 이룬 x86 서버 가상화에 대해 고객들의 쉬운 이해를 돕고자 개설한 국내 최초의 x86 가상화 전문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다양한 x86 가상화에 대한 기본 정보 외에 가상화 시스템 및 서버 통합에 관한 심층적인 정보를 다양한 고객 사례, 동영상, FAQ, 소그룹 세미나 등으로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가상화 무료 컨설팅과 1:1 질문을 이용하면 고객들의 환경에 최적화된 가상화 오퍼링을 보다 쉽고 상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또 VMware와 Hyper-V 등 가상화 서버 시스템 및 비용절감 효과를 극대화하는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에 대한 소개는 물론 x86 서버 가상화에 최적화된 시스템 IBM eX5 테크놀로지 등 풍부한 하드웨어 정보도 살펴 볼 수 있다.

한국IBM은 이번 웹사이트 개설과 함께 IBM과 국내 유명 가상화 전문 컨설턴트의 무료 컨설팅과 ROI리포트, 블루투스 헤드셋 등을 제공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