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에서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스페셜포스’ 가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대구 EXCO 에서 'SF 월드 랜파티 2010' 를 개최한다.  

 

‘스페셜포스’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축제로 2007년부터 시작된 ‘SF 랜파티’ 는 올해로 4회째를 맞아 스페셜포스 글로벌 리그인 ‘제 5회 SF 월드 챔피언십’ 개최와 다채로운 게이머 참여형 행사를 통해 ‘SF 월드 랜파티 2010’ 으로 거듭난다.

 

첫 회인 2007년 5만명을 시작으로 매년 게이머들의 참가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SF 랜파티’ 는 올해 6개국 8개팀이 참가하는 ‘제 5회 SF 월드 챔피언십’ 을 비롯해 지난 SF프로리그 우승, 준우승팀인 ‘STX Soul vs KT Rolster’ 의 프로팀 수퍼 매치 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스페셜포스’ 게이머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하이파이브 챌린지’ 를 진행해 1등 상금 1,000만원을 둘러싼 게이머들의 열띤 경쟁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더불어, ‘SF 랜파티’ 만의 독특한 이벤트로 자리잡은 ‘SF 코인을 잡아라’ 이벤트가 올해도 진행된다. 랜파티 현장 입장시 기본 코인 3개가 주어지며 각종 참여형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코인이 지급되고, 각 이벤트에서 좋은 성적을 남기면 더욱 많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코인들은 랜파티 현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수량에 따라 니콘 DSLR 카메라, 삼성 넷북, 아이팟 등 다양한 경품 경매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기 걸그룹 ‘씨스타’ 의 공연과 스페셜포스 홍보모델 ‘스페셜걸즈’ 및 방송공연 댄스팀 ‘스텝걸’ 의 축하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스페셜포스’의 유행어이자 행사의 메인 카피 “폭탄이 설치됐습니다”에 착안한 ‘행운의 폭탄’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장 중앙에 설치된 모형 폭탄에서 하루에 두 번 행운의 경품이 폭탄이 터지듯 푸짐하게 쏟아져나오며 참가자들에게 행운을 선물할 계획이다.

 

‘SF 월드 랜파티 2010’ 의 참여방법은 ‘스페셜포스’ 게이머이면 누구나 특별한 신청없이 참석가능하며, 전국 각지의 게이머들을 위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5개 도시에서 대구 ‘EXCO’ 까지 이동 가능한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 ‘스페셜포스’ 게이머들을 위한 놀이의 장으로 시작된 ‘SF 랜파티’ 가 매년 그 규모나 내용면에서 성장하고 발전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 며 “ 특히, 올해는 전세계 ‘스페셜포스’ 게이머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게임을 즐기고 교제를 나눌 수 있어 게임을 통한 건전한 문화교류가 이루어진 것 같아 더욱 의미가 깊은 것 같다. 앞으로도 게이머들을 위한 지속적인 재밋거리 제공을 통해 게이머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스페셜포스’ 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 고 밝혔다.

 

‘SF 월드 랜파티 2010’의 참가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포스 공식 홈페이지(http://specialforce.pma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