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영웅의 귀환 (12월 16일 업데이트)

 

빅뱅을 지나 <카오스>의 시기. 더욱 새로워진 영웅들이 돌아왔다!

 

‘카오스 업데이트’를 통해 빅뱅 이후 다시 한 번 대대적으로 밸런스 조정이 이뤄지며 모든 직업의 생성제한이 해제됐다. 특히 듀얼블레이드와 아란, 에반은 다양한 신규 스킬이 추가됐으며,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됐다. 모험가과 시그너스기사단, 레지스탕스는 주력 스킬이 상향되며 더욱 강력해졌다.

 

1.  듀얼 블레이드

 

­  강력한 공격 스킬이 2종 추가되었으며, 전투 보조스킬 2종이 추가됐다. 더불어 전투 공식이 전면 수정되며 모든 스킬의 성능과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특히 4차 스킬의 경우 완전히 새롭게 개편됐다.

 

<공격스킬: 블레이드 퓨리>

<공격 스킬: 팬텀 블로우>

 

2.  아란

 

­  강력한 공격스킬 1종이 추가되었으며, 아란의 고질적인 약점을 극복시켜줄 보조스킬 3종이 업데이트됐다.

 

<공격스킬: 콤보 저지먼트>

 

 

3.  에반

 

­  공속과 주력 스킬의 효율성 문제에 대한 유저 동향을 고려해 개편을 단행했다. 모든 스킬의 공속이 큰 폭으로 상향됐으며, 그와 함께 데미지 조정도 이뤄졌다.

 

<오닉스의 가호>

<오닉스의 의지>

  

         

4.  기타 개편 사항

 

- 전반적으로 주력 스킬 위주의 데미지 상향을 통해 직업간 2차 밸런싱 진행

- 특히 마법사 직업군의 경우 모든 공격 스킬의 데미지 및 효과를 상향 조정함.

- 또한 상대적으로 효율이 좋지 않았던 일부 스킬들의 효과를 전면 개선

- 명중. 회피 관련 전투 공식 수정

- 아이템의 각종 스탯 수치 상한 확장

 

 

 Ⅱ. 기술시대 (12월 30일 업데이트)

 

 

총 5가지의 전문 기술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전투 이외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진다. 채집과 제작을 통해 각기 고유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으며, 각 직업에 맞는 다양한 특전도 누릴 수 있다.

 

1.  총 5 종의 전문기술 시스템 추가

 

-   캐릭터 레벨이 30이상이 되면, 약초채집, 광물채집, 장비제작, 연금술, 장신구 제작 중 원하는 전문기술 두 가지를 선택하여 배울 수 있다.

 

< 전문기술 관련 NPC>

 

2.  채집 및 제작 공통 사항

 

-   일반 필드에서 무작위로 스폰되는 채집물을 만날 수 있다.

-   채집 기술(약초 채집, 광석 채집)을 익힌 캐릭터는 해당 채집물을 통해 채집 재료를 획득 할 수 있다.

-   채집 스킬의 레벨과 숙련도에 따라 채집을 성공하거나 실패할 수 있다.

-   전문기술 관련 창에서 자신의 전문기술에 대한 정보와 제작 가능한 아이템 종류, 제작 시도 등을 할 수 있다.

-   각 전문 기술별로 제작시에는 특별한 모션과 이펙트들이 연출된다.

 

 <광석 채집 장면과 전문 기술 관련 UI>

 

    

 <각종 제작중의 연출 동작>

 

 3.  각 전문기술 별 특전 (Special feature)

 

­  약초채집이나 광물채집을 통해 얻는 희귀한 아이템을 아이템 팟(Item Pot)에서 정성스레 돌보면 특수한 기능의 채집용 장비나 가방 혹은 레어한 무기를 얻을 수 있다.

 

­  크리에이터(장비제작): 주인을 보좌하고 중성을 다하는 ‘안드로이드’를 제작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강화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를 강하게 할 수 있다.

 

­  쥬얼리스트(장신구 제작): 정령의 영혼이 깃든 ‘정령의 영혼(가칭)’ 반지를 제작 할 수 있으며, 해당 반지 착용 시 정령의 보호효과에 의해 캐릭터가 도움을 받게 된다.

 

­  알케미스트 (연금술): 캐릭터를 거대화 시킬 수 있는 ‘자이언트 포션’을 제작할 수 있다. 캐릭터가 거대화 되어있는 동안에는 공격력, 방어력 등이 향상된다. 더불어 장비를 분해해서 2차 제작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같은 종류의 아이템을 합성해 새로운 옵션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안드로이드>

 

          

<정령의 반지 착용 효과>

 

<자이언트 포션 사용 효과>

 

4.  성향지수

-   전투 외의 방법(주로 채집과 제작 등 기술 관련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스탯이 추가된다.

-   전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게임 플레이에 간접적인 도움을 준다.

-   카리스마(공격력 상승), 통찰력(명중치, 회피치 증가), 의지(HP상승), 손재주(주문서 성공률 상승), 감성(퀘스트 경험치 추가 획득), 매력(장비창에 장신구 슬롯 추가) 등 총 6가지다.

 

<성향지수UI>

 

 

 Ⅲ. 대난투 (2011년 1월 13일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유저간 PvP 콘텐츠인 ‘대난투’에서는 서바이벌, 팀 매치, 아이스 나이트 등 다양한 모드를 통해 다양한 PvP의 재미를 경험 할 수 있다. 대난투 결과에 따라 유저는 경험치와 가칭 FP(Fighting Point)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FP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다.

 

1.  PvP Zone <배틀 아레나>

- 30레벨 이상의 유저는 마을에 위치한 ‘배틀 아레나 입장 포탈’을 통해 배틀 아레나로 이동할 수 있다.

- 배틀 아레나 내에서는 NPC를 통해 다른 캐릭터와 겨뤄볼 수 있는 ‘대난투’에 참가할 수 있다.

 

<배틀 아레나(Battle Arena)>

 

2.  보정 시스템을 통한 캐릭터간 격차 해소

­  캐릭터의 레벨과 스킬 상성등을 고려한 보정 시스템으로 직업, 레벨 차이가 나더라도 비교적 대등하게 겨룰 수 있다. 특히, 콘트롤 능력과 전략적인 행동이 승패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  단, 지나친 캐릭터의 몰개성화를 방지하기 위해 유저 캐릭터의 현재 스탯을 기반으로 하며 클래스별 특장점을 유지한 채로 보정된다.

 

3.  완벽한 자동 매칭, 쉬운 접근성

­  참여 유저의 레벨과 스탯 분석을 통해 상대방(팀)과 자동으로 매칭시켜주는 시스템을 지원한다. 즉, 파티, 팀, 상대방을 찾느라 허비하는 시간이 줄어든다. One-Click 게임 참여 가능하며, UI등을 최대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려할 예정이다.

 

4.  다양한 모드 지원을 통해 다양한 PvP의 재미를 부여

-   대난투에서는 아래의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①  서바이벌: 팀, 규칙이 없이 제한 시간 동안 유저가 자유롭게 싸울 수 있는 모드.

②  팀 매치: Red, Blue 팀으로 나뉘어 제한시간 안에 먼저 목표를 달성하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

③  아이스 나이트: 유저 중에 랜덤으로 한 명이 아이스 나이트가 된다. 아이스 나이트는 모든 유저를 빙결시켜 아이스 맨으로 만들어야 하고, 챌린저는 제한 시간 동안 빙결되지 않고 살아남아야 한다.

 

5.  특별한 보상 시스템

-   대난투에서는 참가시간, 전적에 따른 경험치와 FP를 획득할 수 있다. 시간당 경험치는 사냥 수준으로 제공하며 승패에 따라 그 이상의 효율도 가능하다. 그리고 획득한 FP는 배틀 아레나에서 대난투 전용 아이템을 구매 또는 제작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6.  종족별 PvP 특성의 부여

-   각 직업마다 ‘대난투’에서만 적용되는 특수 능력이 부여되고, 이 특수 능력을 통해 각 직업의 개성을 살리면서, 직업간 차이를 보정한다.

 

 

 Ⅳ. 신규 지역 및 보스 추가

 

 

검은 마법사의 움직임이 본격화 되는 가운데, 시간의 신전이 검은 마법사에 의해 변화를 겪게 되고, 많은 메이플 용사들이 신전을 지켜내긴 했지만 미래의 문에 균열이 생겨버렸다. 호기심 많은 모험가들이 미래의 문에서 새어 나오는 빛을 따라 미래의 문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미래의 문을 통해 본 메이플의 미래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1.  시간의 신전, <미래의 문>이 열리다

-   미래의 문을 통해 진입 가능한 새로운 최고 레벨 사냥터(160레벨 이상) 추가

 

<최고레벨 사냥터>

 

2.  세력간의 분열과 반목 그리고 강력한 보스 그녀의 등장

-   새로운 스토리 라인과 밝혀지는 음모, 그리고 핑크빈보다 강력한 최종 보스 그녀의 등장

 

<미래의 문에서 만나게 될 신규 보스>

 

3.  현존 최강 Lv 140제 세트 아이템 추가

-   메이플 월드 사상 최강 옵션을 갖춘 아이템 세트의 추가

 

<Lv 140제 세트 아이템 이미지>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