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기기 업체 잘만테크(대표 이영필)는 광통신 소재부품공급사인 씨티네트웍스와 무선 와이파이 장비의 해외 공동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해외 수출길에 오른다고 밝혔다. 

씨티네트웍스는 이번 MOU를 계기로 잘만테크가 생산하는 무선 와이파이 중계기 제품을 해외 이동통신사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호주 정부가 최근 추진 중인 광통신 확충망 사업에 참여 중인 씨티네트웍스는 옥외형 AP중계기를 이 곳에 우선 공급을 추진 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앞으로 유무선의 장점을 결합한 신제품 공동개발과 해외마케팅 채널구축, 해외전시회 공동참여 등 글로벌 영업력 강화를 위해 긴밀히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호주 시장을 시작으로 유럽, 동남아, 중동 및 남미 등으로 공급물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광가입자망(FTTH) 구축에 필수적인 광통신 소재부품을 생산 공급하는 씨티네트웍스는 2007년부터 이집트 광분배반 수출을 시작으로 스웨덴, 시리아, 싱가포르, 뉴질랜드 등 해외 10여 개국에 관련제품을 수출해왔으며, 해외 통신사 대상으로 턴키 프로젝트 수주 실적 경험을 갖고 있다.

잘만테크 이영필 대표는 "지난해 옥외형 AP중계기의 국산화를 계기로 무선 와이파이 장비사업이 회사의 미래성장동력사업의 한 축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라며, "유선과 무선의 장점을 결합시킨 양사의 이번 제휴를 통해 국산 통신장비의 우수성을 해외시장에도 널리 알려나가겠다"라고 전했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