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ILL(지스킬)의 국내 공식 유통사 이노베이션 티뮤 (www.timu.co.kr, 대표 이광재)는 당사에서 유통하던 G.SKILL의 RIPJAWS RH 제품 중 PC-10666 CL7 4GB (2Gx2) 제품을 단종한다고 밝혔다.

단종 예정 상품인 'G.SKILL DDR3 4GB PC-10666 CL7 RIPJAWS RH (2Gx2)'는 지난 2009년 9월에 RIPJAWS 제품 중 최상위 라인업인 RH 에 배치되어 정식으로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제품이다. 이 제품은 RIPJAWS X 시리즈의 동일 라인업인 4GB PC-10666 CL7 RIPJAWS XH 로 대체될 것이라고 티뮤측은 설명했다.

따라서 기존에 4GB PC-10666 CL7 RIPJAWS RH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도 A/S가 진행될 경우에는 해당 제품에 한해 신규 모델인 4GB PC-10666 CL7 RIPJAWS XH 로 무상 교환 처리될 예정이다. 교체 처리되는 RIPJAWS XH 제품은 샌디브릿지 CPU 뿐만 아니라 기존 린필드 CPU와 호환이 된다.

이노베이션 티뮤 전략영업부 김태왕 과장은 "이번 단종 처리는 제품의 수명을 끊어버리는 것이 아닌, 최신 기술이 적용된 INTEL 2세대 코어 프로세서 샌디브릿지의 수요를 감안한 후속 제품으로의 대체 단종 처리이기 때문에 해당하는 4GB PC-10666 CL7 RIPJAWS XH 제품에 대하여서만 G.SKILL 과 당사가 보증하는 기술적 사후처리 및 A/S 보증이 가능하므로 제품 구입에 따른 혼선이 없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단종 처리될 제품에 해당하는 4GB PC-10666 CL7 RIPJAWS RH 제품은 현재 비공식 유통경로를 통한 병행 수입 제품이 있으며, 이는 앞서 언급한 G.SKILL 본사가 지원하는 한국 내 공식 유통사를 통한 공식적인 서비스 보증 및 기술적 사후 처리 적용이 불가능 하므로 반드시 이노베이션 티뮤 유통 정품이 맞는지 정품 스티커 와 GSL 골드 스폰서 스티커, 한글화 패킹 디자인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그릇된 제품 선택으로 인한 피해가 없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it.co.rk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