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전문 제조업체 파테크가 엑슬러 X500시리즈에 이어 무선 AP를 확장한 엑슬러 몬스터 ' X600시리즈'를 내놨다. 심플한 디자인과 블루와 옐로우 포트 적용으로 세련미를 느끼게 하는 이 제품은 무선신호 전달이 뛰어난 분리형 무선안테나 커넥터(SMA타입)를 채용했다. 기본 안테나 (4db) 외에도 공유기 설치 환경에 따라 고출력 확장 안테나를 설치해 무선 성능을 높일수 있다.

X600시리즈는 VPN 서버 기능을 지원하여 외부와 내부간 통신을 할 때 철저하게 보안된 상태에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무선 접속 편의성 향상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어떤 상황에서도 끊기지 않는 무선 환경을 제공한다.

1대의 AP를 최대 4대의 AP로 인식시키는 멀티 무선 접속(Multi SSID) 기능을 지원하여 무선 네트워크 사용 그룹에 따라 무선 영역 분할 사용할 수 있다. WPS 기능을 활용한 원터치 무선 보안 접속 및 WEP / WPA / WPA2 / 무선 MAC 필터링 등 강력한 무선 보안 방식을 적용하여 WI-FI 보안 상의 취약점을 해소했다.

또한 공유기 업계 최대의 내부 메모리 채용(DRAM 16Mbyte/Flash 4Mbyte)을 통해 최상의 안정성을 유지한다. 엑슬러 제품은 친환경 RoHS인증을 받아 부품으로 인해 유해성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GreenWLAN기술을 적용하여 전력소비를 최소화했다. 사용 중인 소비전력 및 송수신 속도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엑슬러는 국내 최초 스마트폰 전용 앱(APP)지원이 되고 있고, 엑슬러 앱의 신규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계속될 예정이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