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텍씨앤씨(대표이사 박우석)은 자사 조립컴퓨터 쇼핑몰 아이하이컴(www.ihicom.co.kr)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희망PC' 컴퓨터 기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희망PC' 기증 프로젝트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PC사용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이하이컴이 대한민국 청소년의 어깨에 희망의 날개를 달아드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희망PC 수혜자는 은평구 신사동에 사는 김모군으로 지난 18일 모니터가 포함된 PC세트를 전달 받았다. 김군은 '희망PC' 기증 프로젝트가 더욱 발전하여 많은 이들의 꿈을 위해 도움을 주는 지원 사업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편지를 보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희망PC' 프로젝트는 쿨텍씨앤씨가 주관하고 여러 협찬사에서 PC부품을 지원하는 사업 형태로 진행됐으며 지원 상품은 다음과 같다.

모니터 : WECUBE ST2055W LED 무결점 -파란엠엔티
CPU : AMD 애슬론II-X3 450 (라나) -제이씨현
메인보드 : ECS MCP61M-M3 V7.1 -ECS코리아
VGA : Colorful 지포스 GT220 Junior D3 512MB -Colorful
HDD : WD 500GB Caviar Blue WD5000AAKX -도우정보  
ODD : 삼성전자Super-WriteMaster SH-222AB (블랙) -쓰리에스
파워: AONE 450HV -AONE
케이스 : PhoenixCNS RICO -엔컴디지탈

쿨텍씨앤씨 관계자는 "이번 희망PC 기증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1가구 1PC 시대를 넘어 1인 1PC 시대에 아직도 PC 사용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과 1,000만원이 넘는 등록금으로 꿈을 접어야 하는 대학생들이 참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희망PC 기증이 조금이나마 청소년들 어깨에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