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0일 에어워셔 신제품(모델명:LAW-A050HW)을 출시했다. 에어워셔 LAW-A050HW는 전기분해장치를 탑재해 수돗물 속 미량의 염소를 전기분해하여 차아염소산으로 만들고 이를 이용해 2시간 마다 한번씩 수조 내 물을 자동으로 살균해준다.

차아염소산은 병원의 수술도구나 식당 식자재 살균에 주로 사용되는 물질로, 공기 중에 휘발되거나 물로 환원되어 인체에 무해하고 식중독유발 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99.99%까지 살균할 정도로 살균력이 강력하다.

에어워셔 LAW-A050HW는 오염된 실내공기를 흡입해 큰 먼지 필터, 녹차 항균 미세먼지 필터, 워터 필터의 3단계로 정화하고 세균이 붙을 수 없을 정도의 미세한 물입자가 분사되는 방식으로 가습한다. 또 음이온을 발생시켜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등을 분해해 제거하는 ‘나도 플라즈마 이온(NPI, Nano Plasma Ion)’기능을 적용했다.

수조를 뒷면이 아닌 측면에서 빠지도록 해 벽에 붙여 설치했을 때 수조 청소 시 제품 전체를 움직여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는 등 사용편리성을 높였으며, 자연가습 시 10와트의 낮은 소비전력과 독서실 수준의 23데시벨(dB)로 소음까지 줄였다.

한편 LG전자는 전면 디자인을 강화한 에어워셔 일반모델 4종(모델명: LAW-B040PP, LAWBO41PW, LAW-C030BB, LAW-C030BV)도 함께 출시했다.  

LG전자 한국HA마케팅팀 김정태 팀장은 “일반 가습기는 수조 내 세균 번식의 우려가 있다”며 “위생적으로 수조를 관리하면서 정화된 공기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물 입자로 세균 없이 웰빙 가습 하는 에어워셔가 고객께 각광받고 시장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전자 보도자료

IT조선 이혜민 기자 muzz@chosunbiz.com
상품정보 뉴스채널 <미디어 잇(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