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그 동안 분리 운영되던 모바일닷컴과 이미징닷컴을 대표 웹사이트(www.samsung.com/sec)로 통폐합했으며,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이 사이트는 재구성했다.

 

삼성전자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과 견해를 나누는 장이자 고객 지향의 정보 사이트로 대표 웹사이트를 자리매김 시키기 위해 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실제 사용자들의 의견 및 리뷰를 정리한 '체험단 블로거 리뷰, 쇼핑몰 상품평' 등과 같은 외부 컨텐츠로 바로 연결될 수 있게 했다.

 

최근 고객소통 트렌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한 고객참여도 한층 강화했다.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 메인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컨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고, 컨텐츠들 역시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게 햇다.

 

특히 삼성전자 측은 페이스북의 '좋아요' 기능을 활용한 '프렌즈 라이크' 페이지를 별도 구성했다. 여기에는 고객들에게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제품을 노출시킴으로써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인기 제품 순위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매 시 혜택과 이벤트 정보도 수시로 제공이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는 물론 차별화된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했다"며 "고객 편의와 의견을 최대한 수용하는 대표적인 웹사이트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 뉴스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