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프라다(PRADA)가 14일 양사 간의 세번째 협력으로 탄생한 ‘프라다폰 3.0’ (PRADA phone by LG 3.0)을 영국 런던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프라다폰 3.0’은 프라다 특유의 차별화된 디자인과800니트(nit, 휘도단위) 디스플레이 등 LG전자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블랙 색상을 적용한 ‘프라다폰 3.0’은 전면에는 풀 터치스크린을, 뒷면에는 프라다 고유 패턴으로 불리는 천연가죽 무늬의 사피아노 문양을 적용해 프라다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철학을 담아냈다. 특히 모서리각을 강조한 날렵한 디자인과 버튼 최소화로 미니멀리즘을 극대화 했다.  

 

 

 

LG전자만의 독자적인 ‘플로팅 매스 기술’을 적용, 전면이 떠있는 것처럼 보여 8.5mm초슬림 두께가 실제보다 더 얇게 느껴진다.  

 

이 제품은 흑백의 UI를 탑재해 기존의 칼라 안드로이드 OS UI와 달리 색다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프라다폰 3.0’은 진저브레드 운영체제, 1.0GHz 듀얼코어, 듀얼밴드 와이파이로 빠른 응답속도와 자유로운 인터넷 환경을 지원하는 등 높은 성능을 갖췄다.  

 

‘프라다폰 3.0’은 800니트 4.3인치 IPS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가독성이 탁월하며, 야외 시인성이 뛰어나 햇빛 아래에서도 사진 및 컨텐츠를 또렷하게 보여준다. 이외에도 8백만 화소 카메라와 8GB 내장 메모리를 지원한다.

 

LG전자는 ‘프라다폰 3.0’과 함께 프라다가 디자인한 휴대폰 거치대와 블루투스 이어셋 등 프라다 전용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 할 계획이다.  

 

▣ LG 프라다폰 3.0(PRADA phone by LG 3.0) 주요 제원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메모리: 8GB  

사이즈: 4.3인치

해상도: WVGA 800x480

밝기: 800nit

카메라: 800만 화소  

1.0GHz 듀얼코어 / 듀얼채널 프로세서

배터리: 1,540mAh

 

IT조선 하경화 기자 ha@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