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블루레이 3D 원본파일 등 3D 관련 초고화질 풀 HD 동영상을 완벽하게 재생하는 차세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출시됐다.   

 

국내 외장하드 및 미디어 플레이어 업체인 새로텍은 ‘에이빅스(abigs)’ 시리즈의 2012년형 신제품 ‘에이빅스(abigs) D9’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블루레이 3D 원본파일을 지원하는 풀 HD급 미디어 플레이어로, 업계 최고급 하드웨어 사양과 기능을 탑재했다.

 

 

에이빅스 D9은 'Side By Side(SBS)', 'Top and Bottom' 및 3D 블루레이 원본 파일 재생을 위한 'Frame-Packed 3D' 방식을 지원하며 특히, ISO 및 폴더구조 3D 원본 블루레이 파일 재생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한 제품이다. 3D 파일 뿐만 아니라 MPEG2/4, H.264(MKV), VC-1, TP, M2TS 등 풀 HD 1080p급 동영상과 AVI, MOV, RMVB, WMV 등 현존하는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지원하며, 기존 HDMI 1.3만 지원하는 제품에 비해 대역폭이 향상된 HDMI 1.4를 지원한다.

 

또한,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을 갖춰 기존 제품들보다 최대 10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고, 최신 와이파이 기술인 802.11n을 지원해 무선으로도 빠르고 안정적인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NFS(Network File System), UPnP(Universal Plug & Play), SAMBA, BitTorrent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로 연결된 PC나 기타 저장장치의 컨텐츠를 이동, 복사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초보 사용자들도 손쉽게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다.

 

에이빅스 D9의 탁월한 오디오 성능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차세대 HD-오디오를 제공하는 에이빅스 D9는 DTS, DTS-HD, MA, AC3/Dolby Digital, Dolby True-HD를 그대로 전송하거나 LPCM(Linear pulse-code modulation, 비압축 방식)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7.1 채널 오디오를 5.1 채널로, 5.1 채널을 2.1 채널로 다운믹싱하는 기능을 비롯해, 고가의 오디오 장비에서만 지원하는 최대 24bit 192KHz의 무손실 압축 오디오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등 현존하는 대부분의 디지털 오디오 규격을 지원한다.

 

에이빅스(abigs) D9의 뛰어난 사용편의성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제품은 블루레이 디스크(BD) 네비게이션 기능을 통해 BDMV, 블루레이 디스크(BD) ISO 폴더에서 원하는 자막 및 오디오, 챕터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 선택할 수 있으며, 영화 이미지와 음악 앨범 자켓 이미지로 구성된 커버 이미지 UI를 통해 파일의 내용을 한눈에 파악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기기를 다루는데 서툰 초보 사용자들도 미디어 라이브러리(DB Mode)를 통해 영화, 음악, 사진을 쉽고 편리하게 재생할 수 있으며 이어보기, 북마크 기능, 반복 재생, 원하는 장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GO TO 이동 기능, 32배속까지 빨리 감기 재생 기능, 영화재생 중 확대 기능, 영화 재생 중 특정 시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검색(Search)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채롭고 편리한 자막 관련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 블루레이 디스크(BD) ISO 외부자막 파일, 자동 자막 언어감지, 개별자막 폰트 파일 지원을 비롯해, 원하는 대로 자막 위치, 색상, 싱크 를 조절할 수 있으며 다국어도 지원한다. 최대 4개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폰트로 외부자막 폰트 설정도 가능하다.

 

 

하드웨어 디자인 설계도 탁월하다. 충격과 방열에 효과적인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하고 저소음 쿨링팬을 추가 탑재함으로써 귀에 거슬리는 소음은 최소화하고, 제품의 안정성은 향상시켰다. 특히 100% 나사 없는 혁신적인 구조로 누구나 손쉽게 HDD 장착 및 교체가 가능하다.

 

이 밖에 제품 전면에 VFD가 탑재되어 먼 거리나 TV나 모니터를 켜지 않고도 동작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스마트 터치 패널을 통해 리모컨 없이도 손가락 끝의 가벼운 터치를 통해 작동이 가능하다.

 

아울러, 무선 홈 네크워크 기술 표준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지원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및 동영상을 큰 화면으로 재생할 수 있으며, 사진을 디렉토리에 따라 편리하게 분류, 검색할 수 있다. 저장 장치인 HDD는 SATA3 HDD와 최대 3TB HDD를 지원한다.

 

새로텍 관계자는 “최근 블루레이 3D 지원 TV 등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위한 IT 기기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에이빅스 D9는 블루레이 3D 원본 파일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제품으로 업계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에이빅스 D9이 있으면 소비자 각자가 보유한 TV를 통해 보다 실감나는 초고화질 3D 영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라며 “거실에서 TV를 통해 고화질 HD급 영화파일을 재생해서 즐기려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데, 에이빅스 D9는 손쉬운 조작과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고화질 3D 세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이빅스 D9은 블루레이 3D 원본 파일을 재생할 수 있지만 블루레이 3D 디스크 재생은 할 수 없다.

 

IT조선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