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개발하고 있는 정통 무협 MMORPG '천룡기(天龍記)'의 OST가 오는 11일 열리는 가수 임재범 신보 쇼케이스에서 공개된다.

 

'천룡기'는 자체 개발 엔진을 바탕으로 위메이드의 기획과 그래픽, 기술력을 총망라해 새롭게 탄생한 게임으로, 무협이란 코드가 지닌 복잡다단한 인물관계의 치밀한 구성 및 특징, 풍부한 색채를 잘 표현했다.

 

또한, 무협 장르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타격감 넘치는 캐릭터들의 무공과 ▲숙련도가 올라갈 수록 강력해 지는 일반무공 ▲연속적으로 초식을 펼치는 연환무공 등이 세밀하게 표현되어 무협의 진수를 맛 볼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천룡기' OST는 가수 임재범이 직접 작곡한 메인 테마곡 'Angel'과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작곡가로 알려진 '진명용'이 작곡한 '가슴소리' 2곡으로 임재범의 정규 앨범 'TO…'에 수록된다.

 

위메이드는 6일부터 9일까지 '천룡기' OST 공개를 기념해, 임재범 신보 쇼케이스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천룡기'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일 당첨자를 발표하는 방식이다.

 

지스타2011 이후 베일에 가려졌던 '천룡기'는 OST 공개를 시작으로 2012년 하반기 서비스 일정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