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도 스마트하게 하셔야죠!"

 

모바일 앱 개발사 인사이트미디어가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칼로리 다이어트 매니저’와 ‘푸시업클럽’ 등 신규 앱 2종을 출시했다.

 

‘칼로리 다이어트 매니저’는 매일 매일 섭취한 음식 칼로리와 운동량을 기록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앱으로 여성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는 밥, 국과 같은 일반음식 1062건과 빕스 등 브랜드음식 6924건을 제공하며 운동은 걷기와 같은 가벼운 것부터 무술까지 10개의 카테고리를 지원한다. 상세 항목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제공하는 신체질량지수(BMI)를 활용, 하루 권장량 및 자신의 섭취량(음식)과 소모량(운동) 칼로리를 표시해 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칼로리 양에 따라 캐릭터가 하늘색 해님(소식), 노랑색 구름(만족), 빨강색 번개(과식) 등으로 변하면서 시각적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칼로리 다이어트 매니저’ 앱이 여성들의 관심을 끄는 앱이라면 출시와 함께 한국 앱스토어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주목 받고 있는 ‘푸시업클럽’은 남성들을 타깃으로 했다.

 

전면카메라 얼굴인식, 근접센서(무릎이나 가슴, 배), 모션센서(팔), 터치 등 아이폰이 지원하는 모든 센서를 활용해서 푸시업 운동 횟수를 카운팅할 수 있으며 시간과 횟수를 지정하는 ‘목표 설정’과 지정 없는 ‘무한 도전’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통계 서비스는 운동한 날과 평균 기록을 그래프로 표시, 마치 헬스 트레이너처럼 체계적으로 컨설팅 해 준다.

 

‘대결’ 모드는 블루투스를 활용하여 다른 사람과 경쟁할 수 있으며 ‘클럽미션’은 게임센터를 연계하여 전 세계 푸시업클럽 유저들의 기록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카운팅 사운드 역시 군대버전, 애인버전, 아이버전으로 구성하여 재미를 더 했다.

 

김동환 인사이트미디어 모바일본부 본부장은 “칼로리 다이어트 매니저와 푸시업클럽 모두 출시와 함께 여름 필수 앱으로 주목 받으며 1위 기록은 물론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라며, ”애교 섞인 애인의 푸시업 카운팅, 초성 검색을 통한 음식명 찾기 등 소소하지만 사용자 중심의 조건들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통해 만족도를 높여가겠다“ 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미디어는 출시기념으로 ‘칼로리 다이어트 매니저’와 ‘푸시업클럽’을 각각 50%, 66% 할인 판매 중이다.

 

하경화 기자 ha@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