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투자정보ㆍ항공사진 제공

경기도는 국외에서도 도의 산업동향과 산업입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투자유치 시스템'을 개발, 11월부터 시험운영을 한다고 5일 밝혔다.

도가 12억원을 들여 개발 중인 온라인 투자유치 시스템은 투자자들이 인터넷으로 투자정보에 접근하는 '투자 포털사이트'와 지리정보체계에 기반을 둔 '입지정보 분석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투자 포털사이트는 투자관련 최근 소식, 인센티브 등 경기도의 투자정책 동향을 한국어는 물론 일어, 영어, 중국어 등 다국어로 제공한다.

도는 어떤 단말기나 인터넷 환경에서도 이 포털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운영체계(OS) 간 호환성을 높이고 모바일 서비스도 강화할 계획이다.

입지정보 분석시스템 이용자는 현장방문 없이도 컴퓨터로 고해상 항공영상지리정보를 보면서 경기도내 투자후보지를 검색하고 지가, 규제정보 등 맞춤형 입지정보를 받을 수 있다.

도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는 '브리핑시스템'을 개발해 온라인 투자유치시스템에 접목할 계획이다.

경기도의 한 관계자는 "10월까지 개발을 마치고 시험운영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면서 "경기도 뿐 아니라 시ㆍ군 투자유치 공무원도 활용하도록 하고 3차원 공간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