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전을 주관하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는 ‘KES 어워드(Award)'를 신설, 오는 1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2 한국전자전'을 통해 선정된 제품을 관람할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한다.

 

한국 IT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홍보할 목적으로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마련된 'KES 어워드'는  해외 바이어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신제품과 디자인 및 콘텐츠 분야에서 창의성과 혁신성이 돋보이는 19개 제품이 선정됐다.

 

▲ KES 제품혁신상을 수상한 LG전자의 OLED TV 

수상작은 크게 '제품 혁신' '디자인 혁신' '콘텐츠 우수'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눠 선정했다.

제품 혁신상은 총 7제품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OLED TV를 비롯해 고글 형태로 된 3D 디스플레이인 아큐픽스 3D 안경 디스플레이, 벽에 걸고 소량의 세탁물을 간편하게 빨래할 수 있는 대우일렉트로닉스 'mini' 세탁기, LG전자의 역량을 한데 모은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등이 선정됐다.

 

▲ 세탁기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한 대우일렉트로닉스 mini 벽걸이 세탁기

'디자인 혁신'상은 전 제품 1:1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거치고 메탈 재질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프리미엄급 모니터 '삼성 SB970'과 크기가 작아 설치가 간편하며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인 웅진코웨이 한뼘정수기, 쿠쿠의 IH전기압력 보온밥솥, 유진로봇의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 등이 선정됐다.

 

▲ 1:1 캘리브레이션을 거친 뒤 출고되는 삼성전자의 고급형 모니터, SB970

 

이 밖에 콘텐츠 부문에는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변환해 주는 비비알 스마트 TV 변환기, 그랜텍의 휴대용 살균수 제조기, 지우미디어의 미라클뷰 등이 선정됐다.

 

▲ KES 디자인 혁신상을 수상한 웅진코웨이 한뼘정수기

 

※ KES 어워드 수상작 리스트

 

제품혁신상 7모델

 

삼성전자 55인치 OLED TV

LG전자 55인치 OLED TV

래드손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

LG전자 옵티머스 G

아큐픽스 3D 안경 디스플레이

대우일렉트로닉스 세탁기 mini

모컴테크 대형 LED 전광판

 

디자인 혁신상 4모델

 

삼성전자 모니터 SB970

웅진코웨이 한뼘정수기

쿠퍼 IH전기압력 보온밥솥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우수 콘텐츠상 8모델

 

TV스톰 오픈 플랫폼

지우미디어 미라클뷰

H&S 4D 바이크

비비알 스마트 TV 변환기

아이두잇 위성안테나 스나이프

그랜텍 휴대용 살균수제조기

민스타 휴대폰 액세서리

트라이캠 가정용 의료기기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