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게임들을 내년 LG 시네마3D 스마트TV에 대거 제공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우선 디즈니의 인기 퍼즐게임인 'Swampy-Where’s My Water?(이하 스왐피)'를 1분기 중 시네마 3D 스마트TV 앱 장터인 스마트월드에서 제공한다. 이 게임은 이미 스마트폰에서 큰 인기를 끌며 전세계 90여 개국 앱 장터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스왐피는 LG 스마트TV 전용 리모컨인 매직리모컨의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목표는 주인공인 스왐피가 목욕을 할 수 있도록 수로를 만들어 물이 흘러 들어가게 하는 것인데 모든 조작이 매직리모컨으로 이뤄진다.  

 

▲ 디즈니의 인기 퍼즐게임인 '스왐피-웨어 이즈 마이 워터?'를 시연하는 모습

 

한편, EA(Electronic Arts)에서 제작한 생활 시뮬레이션 인기게임 ‘심즈 프리플레이’ 역시 1분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게임은 전세계적으로 1억 5000 만장 이상 판매된 PC게임 ‘심즈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스마트TV 전용으로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심즈 프리플레이는 사용자가 캐릭터와 가족을 생성하고 이들을 가상 현실 속에서 제어하는 게임이다. 특히 매직리모컨은 물론 컨트롤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TV만의 듀얼플레이 기능으로 두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도 준비 중이다. 바이너리 밀스 사의 자동차 레이싱 게임 ‘미니 모터 레이싱’도 상반기 중 제공할 계획이다. 듀얼 플레이 전용 안경을 쓰면 두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각기 다른 영상을 볼 수 있어 게임에 더욱 더 몰입할 수 있다. 기존에는 별도 콘솔 게임기기를 연결해야 가능했던 듀얼플레이 게임을 스마트TV만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3’에서 게임존을 별도로 마련,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TV 게임들을 시연할 계획이다.

 

최성호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그룹장은 “LG스마트TV는 시네마 3D 기술과 매직리모컨을 통해 차원이 다른 몰입감의 게임을 제공한다”며 “별도 컨트롤러나 콘솔 없이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