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7일, 중국 국영방송사인 CCTV의 스포츠채널 ‘CCTV-5’와 TV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북경 케리(Kerry) 호텔에서 열린 전략적 제휴 체결식에는 리이(李怡) CCTV 상무 부주임, 위뿌(余步) 부주임을 비롯,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송교영 중국법인 B2C담당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LG전자는 중국 TV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CCTV-5의 우수한 스포츠 콘텐츠를 공급받아 LG전자 매장에서 상영, 고객들이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감상하고 LG TV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 CCTV-5의 스튜디오에 LG 올레드TV를 출시 후 설치, 방송에 소개되는 스포츠 영상 및 방송정보를 최상의 화질로 생생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올레드TV 외에도 다양한 시연용 TV를 제공, 여러 프로그램에 노출시켜 브랜드이미지 강화에 활용한다.

 

이날 리이 CCTV 상무 부주임은 “탁월한 TV 제품력과 중국 시장 내 강한 브랜드 파워를 고려, LG전자를 파트너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신문범 LG전자 사장은 “CCTV-5가 보유한 최고의 스포츠 영상을 LG 84인치 울트라HD TV, 차세대 올레드TV 등이 구현하는 최상의 화질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