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솔루션 전문회사 신도리코(대표 우석형)의 A4복합기 M400시리즈가 세계적인 사무기기 평가기관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Inc. 이하 BLI)으로부터 ‘2013년 올해 최고의 혁신제품(2013 Outstanding Achievement in Innovation)’으로 선정됐다.

 

‘2013년 올해 최고의 혁신제품’은 BLI에서 매년 출시된 사무기기 중 가장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제품을 발표하는 상으로 새로운 트렌드의 사무기기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업계에서 주목하는 상 중의 하나다. 이 상은 BLI의 편집장 및 IT 전문가들이 엄정한 테스트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기 때문에 미국 사무기기 업계는 물론 소비자층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BLI는 신도리코 A4복합기 M400시리즈가 세계 특허의 A3솔루션을 통해 A4복합기임에도 A3용지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A4복합기를 사용하면서 A3문서 처리에 곤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A3솔루션(A3용지의 전자문서화 및 A4출력)이라는 새로운 대안을 마련했다는 것이다. 마린 오어 BLI 수석 연구원은 ‘M400 시리즈는 A4복합기임에도 불구하고 A3컬러스캔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A3 기능을 사용하는 편리함을 준다’고 호평했다.

 

글로벌 디자인 신기종, 미국 BLI에서 추천 제품 인증도 받아

 

BLI는 이미 지난 1월 신도리코의 글로벌 디자인 신기종들을 테스트 해 추천제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BLI는 자체 테스트를 진행, 12만장을 출력하면서도 단 한 장의 에러나 종이걸림이 발생하지 않고 A3복합기 타기종 대비 약 50% 정도의 공간만을 차지하는 콤팩트 설계의 A3복합기 N707을 추천(Recommended) 제품으로, 이번 ‘2013년 올해 최고의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M400 시리즈 중 하나인 A4복합기 M402를 적극추천(Highly Recommended) 제품으로 선정했다. 특히, 두 제품은 신뢰성(Reliability) 부문에서 최고등급(Excellent)을 받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신도리코 M400 시리즈

 

N707와 M402는 A4프린터 A400시리즈와 함께 우석형 회장의 주도 아래 디자인 경쟁력에 공을 들인 글로벌 디자인 신제품 시리즈 중 하나로, 지난해 독일 레드닷, 독일 iF, 미국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BLI 수상, SINDOH 브랜드의 미국 수출 증대 기폭제 예상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BLI가 신도리코 제품의 안정성 및 혁신성을 높게 평가함에 따라 글로벌 브랜드 SINDOH로 해외진출에 역점을 두었던 신도리코의 행보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신도리코 M400(좌) & M700(우)시리즈 

 

그 동안 자사의 연구개발 및 생산인프라를 기반으로 ODM(설계위탁) 방식 위주의 수출을 진행하던 신도리코는 지난해 10월 자체 브랜드 SINDOH로 미국 수출을 시작했다. 같은 기간 미국법인 설립까지 마친 신도리코는 이번 BLI의 ‘최고의 혁신제품’ 수상과 ‘추천제품’ 인증이 미국 현지 영업을 진행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신도리코는 지난해 4월에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사무기기 종합전시회 ITEX Show에 글로벌 디자인 신기종을 출품하며 전세계 사무기기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철우 신도리코 홍보실 이사는 “A3복합기, A4복합기, A4프린터의 패밀리룩으로 개발한 글로벌 디자인 신기종들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함과 더불어 세계적인 사무기기 전문 평가기관 BLI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미국 수출에 탄력이 붙을 예정”이라며 “탄탄한 영업과 서비스망을 통해 국내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만큼 세계 시장에서도 자신 있게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BLI는 복합기, 프린터와 같은 사무기기 제품의 사양과 가격 책정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철저한 기술과 성능 테스트를 실시해 최고의 제품만을 선정, 시상하고 있는 권위 있는 공인 평가기관이다.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