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마라톤 대회 폭발 사고 관련 내용을 사칭한 이메일 악성 코드가 유포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통합보안전문기업 SGA[049470]는 18일 '보스턴 마라톤 대회 폭발사고(Explosions at Boston Marathon)'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통해 악성 파일이 유포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이메일에는 폭발 사고 영상이 있는 홈페이지라며 URL 링크가 첨부돼 있는데, 이 링크를 클릭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된다.

 

이 악성코드는 URL을 클릭하면 불특정 다수의 IP(인터넷 프로토콜)로 동일한 메일을 무작위로 발송하고 이로 인해 네트워크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메일 웜(Mail Worm)'이다.

 

해당 URL을 클릭하면 보스턴 마라톤 대회의 실제 폭발사고 영상이 정상적으로 실행돼 사용자의 의심을 피하도록 설계됐다.

 

SGA는 자사 백신 '바이러스체이서'에서 진단 후 고객사에 안내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사용자의 주의도 당부하고 있다.

 

SGA는 "모르는 사용자에게서 온 이메일은 되도록 열지 말아야 하며 PC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등 사용자의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보스턴 마라톤 실제 사고 정상 영상이 링크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접속 후 자동으로 악성파일이 다운로드 되도록 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