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역량평가시험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에 관한 정보와 IT 비즈니스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설명회가 열린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박수용)은 '제2회 TOPCIT 경진대회'를 앞두고 오는 6일부터 전국 50개 대학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TOPCIT은 IT 전공자 및 산업 종사자가 직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데 요구되는 IT 역량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다. 2014년 상반기까지 시범적인 테스트 과정을 거쳐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순회설명회는 고려대를 시작으로 서강대, 충남대, 경북대, 부산대, 전남대 등에서 6월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는 제2회 TOPCIT 경진대회를 앞두고 TOPCIT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경진대회 내용 및 참여방법 등을 안내한다. 미래 IT 인재들이 IT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생생한 이야기와 깊이 있는 조언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명회 영상을 TOPCIT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산학인력팀(042-710-1373)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