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여개가 넘는 다양한 제품이 쏟아진다.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막상 무엇인가 구매하려면 선뜻 나서지지 않는다. 요즘 '핫(Hot)'한 제품은 무엇인지, 내가 구매한 제품이 시대에 뒤쳐진 것은 아닌지, 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한 것인지 등등 구매에 앞서 고민이 몰려온다.

 

상품지식전문뉴스 IT조선은 최신 제품들 가운데 주목할 만한 제품을 매달 한번 선정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IT조선 추천상품 '초이스잇'을 선보인다. '초이스잇'은 매월 말일 기준으로 게재되며, 최신 제품들을 대상으로 각 영역에서 주목할 만한 제품을 선정해 소개한다.

 

영역은 크게 컴퓨팅(컨슈머 및 커머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정보가전(대형 및 소형 가전, 카메라 등디바이스), 통신(스마트폰 및 서비스), 라이프(자동차,아웃도어) 등이다. IT조선 기자들이 최근 출시한 제품 가운데 각계 의견을 수렴해 추천하며 '초이스잇 선정위원회' 협의를 거쳐 매월 2~4개 제품을 확정해 발표한다. 선정된 제품은 가격, 디자인, 성능/기능, 다루기 쉬움, 사후서비스 등 6개 항목에 걸쳐 각 10점씩 총점 60점 만점 기준으로 평가한다.

 

처음으로 선보인 '초이스잇' 8월의 제품에는 소니 바이오 프로, 삼성전자 스마트에어컨 Q9000, 팬택 베가 아이언 엔들리스 메탈 스마트폰, 올림푸스 PEN E-P5 카메라 등 4개 제품이 선정됐다.

 

 

베가 아이언 엔들리스 메탈 스마트폰은 디자인과 다루기 쉬움 등의 평가 항목에서 10점 만점을 받아, 총점 50점을 획득했다. 항공기 제트 엔진을 에어컨에 적용한 생각의 전환이 돋보인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도 총점 50점으로 받았는데 디자인과 사후서비스에서 각각 10점 만점을 받았다.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PEN 시리즈 중 가장 매력적인 모델로 꼽히는 PEN E-P5는 6개 평가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받으며 51점을 획득했다. 초경량 노트북의 대명사 소니 바이오 프로는 성능과 디자인에서 각각 10점 만점을 받아 총점 50점을 받았다.

 

'초이스잇'에 선정된 제품은 평가표, 제품 리뷰, 제품 사양 등으로 구성한 기획 기사를 통해 제품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으며, 선정된 각 제품의 개발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제품 개발의 뒷얘기나 제품 개발 의도를 들을 수 있다. 매달 한번 선정하는 '초이스잇'이  소비자들의 제품 구입에 훌륭한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IT조선 특집페이지 'IT조선 추천상품, 초이스잇'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정 기자 ityoon@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