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가 스마트 홈 클라우드 기능을 강화한 NAS 운영체제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4.3 버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4.3을 통해 사용자는 사진, 음악, 비디오를 관리할 수 있으며, 다른 종류의 기기와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윈도 오프로디드 데이터 전송(ODX)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파일 복제와 작업을 가속화시킨다. 여기에 시놀로지의 어드밴스드 룬 기술을 접목해 기존에 비해 파일 복제 속도가 20배 정도 향상됐으며, 저장 공간의 99.9%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관리 측면에서는 속도 제한 일정관리 프로그램으로 최상의 대역폭 활용을 위해 사용자, 그룹, 또는 서비스 별로 파일 전송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HFS+, NSFv4, 윈도 DFS 링크와 심볼릭 링크로 고급 파일 공유를 지원한다.

 

클라우드 스테이션은 선택적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며 성능도 기존 대비 30% 향상됐다. 파일 스테이션으로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NAS에서 자신의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옮길 수 있으며, 링크를 생성해 전체 폴더를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외에도 iOS 사용자들은 DS 포토플러스와 DS 오디오, DS 캠 등 더욱 다양한 앱 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DS 오디오의 오프라인 청취와 재생 목록 편집 기능을 감상할 수 있다. 윈도폰 사용자들은 DS 파일을 통해 원거리 파일 접근을 할 수 있게 된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