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 솔루션 기업 브로케이드(지사장 권원상)가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의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SAN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모니터링 및 경보 정책 모음(Monitoring and Alerting Policy Suite, MAPS)과 플로우 비전(Flow Vision)은 SAN 관리를 크게 단순화하고 운영비를 절감하는 획기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또  브로케이드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 SAN의 가용성과 성능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킨다.

 

브로케이드 파이버 채널 SAN 제품군을 통해서만 제공되는 패브릭 비전 기술은 하드웨어 겸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IT 조직이 새로운 SAN 구축을 가속화하고 자원을 최적화하며 운영비를 현저히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브릭 비전 기술이 제공하는 새로운 툴과 자동화 기능을 통해 관리자들은 매일의 SAN 관리 업무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증대시킬 뿐 아니라 SAN 인프라를 사전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고 수준의 가용성과 성능을 끌어낸다.

 

MAPS는 정책 기반의 모니터링 및 경보 솔루션을 SAN 인프라의 성능과 상태를 사전 감시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업타임과 가용성을 보장한다. MAPS는 브로케이드의 SAN 전문가들이 면밀히 검토한 수백 개의 쓰레스홀드(threshold) 기반 규칙과 규정을 포함하는 빌트인(built-in) 정책을 활용하여, 사전 모니터링 및 경보 솔루션을 정의 및 구축 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복잡성과 추측으로 인한 부정확성, 수작업의 번거로움을 없애준다.

 

또한 통합 대시보드(dashboard)에서는 정책에서 벗어난 상황에 대한 상세 정보 등 각 스위치 상태가 제공되므로, 관리자들이 잠재적 문제 발생 위치를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으며, 스위치나 패브릭에서 발생하고 있는 동향과 기타 동작들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MAPS와 플로우 비전 등을 포함하는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은 현재 HP 등 일부 브로케이드 OEM 및 채널 파트너를 통한 옵션 라이선스로 이용 가능하다. 그 외 브로케이드 파트너를 통해서는 올해 말부터 이용 가능하다.

 

잭 론도니(Jack Rondoni)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및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파이버 채널은 최고 수준의 안정성, 확장성,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고도로 가상화된 환경, 클라우드 아키텍처, 새로운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에 대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수요를 지원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데이터센터 핵심 기술로 채택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롭게 발표된 패브릭 비전 기술의 혁신적인 기능들은 파이버 채널의 핵심 가치를 계속해서 발전시키는 것으로, 데이터센터 SAN 부문에서 브로케이드의 변함없는 리더십을 입증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노태경 기자 andreastor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