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맞아 자기계발서의 꾸준한 인기와 함께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신간 출판 소식에 전작 도서의 인기가 두드러진 한 주였다. 

 

10월 넷째주 베스트셀러 1위는 공지영의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가 차지했다. 이미 출간된 지 몇 년 지난 도서지만, 공지영 작가의 신작 출간 소식과 함께 저자의 전작 에세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순위가 급상승했다.

 

 

뒤이어 2위를 차지한 <마시멜로 이야기> 역시 최신작 <마시멜로 세번째 이야기>(32위)가 출간하자 다시금 독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베스트셀러에 재진입했다. 자기계발 분야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마시멜로 시리즈인 <마시멜로 이야기>는 평범한 오늘을 특별한 내일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며 삶에 전환점을 제공해 주는 따뜻한 책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레이먼드 조의 <관계의 힘>이 4위로 상위권을 유지하며 전작 <바보 빅터>도 5위로 차트에 재진입했다. 베스트셀러 저자의 신작과 전작에 대한 독자의 관심이 두드러지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소설의 강세도 여전하다. 조정래 작가의 <정글만리> 시리즈가 나란히 8, 9, 10위에 안착했으며 김진명 작가의 <고구려5> 역시 17위를 차지해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 외에도 <아플 수도 없는 마흔이다>가 지난 주 8위에서 3위로 순위가 급상승했다. 이미 녹록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2,30대에 이어, 묵묵히 자기 일을 하고 있는 40대에게 바치는 저자와 사회의 헌사와 같은 도서이다. 실제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40대들의 사연을 15개의 이야기와 연결 메시지로 풀어 단편소설 같은 강렬함과 진한 여운을 안겨 주고 있다.

 

순위

도서명

저자

장르

출판사

1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공지영

에세이

오픈하우스

2

마시멜로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 엘런 싱어

자기계발

21세기북스

3

아플 수도 없는 마흔이다

이의수

자기계발

한국경제신문사

4

관계의 힘

레이먼드조

자기계발

한국경제신문사

5

바보 빅터

레이먼드 조 호아킴 데 포사다

자기계발

한국경제신문사

6

레 미제라블 세트 (한글판+영문판) 전 10권

빅토르 위고

소설

더클래식

7

묵향 30

전동조

장르소설

스카이미디어

8

정글만리 1

조정래

소설

해냄출판사

9

정글만리 2

조정래

소설

해냄출판사

10

정글만리 3

조정래

소설

해냄출판사

▲10월10일~10월16까지 금주 e북 랭킹 (인터파크도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