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1946.jpg

 

아몬은 액션 캠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제조사다. 아몬 아이쏘우 시리즈 가운데 상위 모델인 익스트림은 풀 HD 60p 영상 촬영 기능과 1200만 화소 스틸 이미지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타 브랜드 제품을 압도하는 풍부한 기본 구성품, 구도 확인용 모니터 역시 이 제품만의 매력이다.

 

IMG_1938.jpg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의 본체 디자인은 일반 액션 캠과 크게 다르지 않다. 전면에는 렌즈와 조작계 버튼, 음성녹음용 마이크가 자리잡았다. 조작계 버튼은 두 개로, 본체 윗면 셔터 및 확인 버튼과 병용해 각종 설정을 조절하는 데 쓰인다. 윗면 버튼의 용도는 Setup 메뉴 호출, 빠른 설정, 커서 이동 등에 쓰인다. 아랫면 버튼은 촬영 모드 전환 및 줌, 커서 이동 역할을 한다.

 

IMG_1939.jpg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은 소니 Exmor R 1200만 화소 이미지 센서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 및 풀 HD 60p 동영상 촬영 기능을 확보했다. 렌즈는 152도 화각을 나타내는 비구면 렌즈로 넓은 시야를 나타낸다.

 

IMG_1932.jpg

 

본체 윗면 셔터 버튼은 메뉴 확인 및 전원 버튼 역할을 겸한다. 일반 액션 캠과 같이,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 역시 간편한 조작계를 지녔다. 이 제품의 본체 크기는 61 x 43 x 32mm, 무게는 본체(배터리 포함) 110g이며 투명 방수 패키지 사용 시 190g 무게를 나타낸다.

 

IMG_1935.jpg

 

본체 옆면에는 HDMI, 충전 단자 역할을 겸하는 USB 슬롯이 배치됐다. 다만, 단자부 커버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단자 오염 및 파손에 주의해야 한다.

 

IMG_1929.jpg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은 64GB까지의 마이크로 SD / SDHC / SDXC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고해상도 영상을 끊김 없이 촬영하려면 Class 10 이상의 고속 메모리를 사용해야 한다. 전원은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로 영상을 약 2시간 가량 연속촬영할 수 있는 수명을 나타낸다.

 

IMG_1943.jpg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2인치 후면 모니터다. 일반 액션 캠은 본체 부피를 줄이기 위해 모니터를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영상 구도 확인이 어려운데,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의 경우 2인치 모니터를 지원, 촬영되는 영상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IMG_1950.jpg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의 또 하나의 장점은 기본 구성품이 매우 화려하다는 점이다. 제품 구입 시 기본적으로 투명 방수 케이스가 제공되며 모니터링 케이스, 확장 암도 기본 제공된다. 특히 점착 어댑터는 물론 여기에 붙일 수 있는 추가 점착제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돋보인다. 방수 패키지에 장착할 수 있는 오픈프레임 하우징을 사용하면 음성을 더 크게 녹음할 수 있으며, 오픈 백도어는 습기가 차는 것을 막아준다.

 

IMG_1948.jpg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 구입 시 기본 제공되는 투명 방수 패키지는 IP68 방수 등급을 지원, 60m 방수 가능하다.

 

ISAW0006.jpg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은 1200만 화소 스틸 이미지 촬영 기능을 지녔다. 소니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만큼, 이 카메라는 수준급 스틸 이미지 촬영 성능을 제공한다. 후면 모니터를 통해 정확한 구도를 잡아낼 수 있다는 점은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만의 장점이다.

 

anigif.gif

 

인터벌 셔터를 사용하면 정해진 간격만큼 계속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 이미지들을 영상으로 만들면 피사체 움직임을 오랜 시간 걸쳐 표현할 수 잇는 타임랩스 영상이 된다.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은 풀 HD 60p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영상 촬영 화질은 스틸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매우 선명하며, 넓은 화각을 표현해낸다.

 

ISAW0130.jpg

IMG_1934.jpg

 

아몬 아이쏘우 익스트림은 초보 사용자에서부터 전문가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액션 캠이다. 영상, 스틸 이미지 촬영과 타임 랩스 촬영기능 등 튼튼한 본체 기본기는 전문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무선 전송 기능과 뒷면 모니터는 제품에 확장성 및 차별화된 편의성을 부여한다. 풍부한 액세서리도 인상적이다.

 

IMG_1949.jpg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