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3 국제음향·무대·조명·영상산업전(KOSOUND+STAGETECH 2013)’에 참가해 프로젝터와 함께 방송용 캠코더, 네트워크 카메라 등 다양한 방송, 영상장비들로 전시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산업전에서는 파나소닉의 프로젝션 맵핑이 가능한 프로젝터를 활용해 재미있는 영상출력 기술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프로젝션 맵핑은 고화질 프로젝터를 활용해 건물 외벽, 교각, 타워 등 피사체의 벽과 빈 공간에 영상을 투사하는 영상 퍼포먼스 기술이다. 외부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자체 내장 소프트웨어인 지오메트릭 매니저 프로(Geometric Manager Pro)로 약간의 작업만 거치면 왜곡된 스크린 환경에서도 매끄러운 고화질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 파나소닉코리아가 한국전자전에서 공개했던 프로젝션 맵핑 영상

 

프로젝션 맵핑 기술은 다방면으로 응용 또한 가능해 스크린으로 초대형 전자책을 구현할 수 있다. 프로젝션 맵핑이 가능한 파나소닉 프로젝터로는 ‘PT-DZ21KE’, ‘PT-DZ870’ 등이 있으며 부스 내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파나소닉은 또 리모컨으로 무선 원격 컨트롤이 가능하며 대형 장소에서의 촬영에 적합한 풀HD 지원 리모트 카메라 ‘AW-HE120, AW-HE60SN과 더불어 ‘AVC-Ultra’ 코덱 플랫폼을 적용해 4K 방송 환경에 적합한 ENG 카메라 ‘AJ-PX5000’과 ‘AG-HPX600’ 등 다양한 방송장비들을 전시한다.

 

이 밖에 -44도 상한의 넓은 시야각과 360도 패닝(panning)이 가능해 제품 한 대로 전방위 감시가 가능한 풀HD 초고화질 실내형 네트워크 카메라 WV-SC588’과 방수, 방진으로 악천후에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실외형 네트워크 돔 카메라 ‘WV-SW598’ 등 최신 CCTV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윤석 파나소닉코리아 시스템상품팀장은 “이번 2013 국제음향·무대·조명·영상산업전은 파나소닉의 교회 및 무대 영상 솔루션을 대중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자리다. 행사 기간 동안 많이 방문해 프로젝터를 활용한 재미있는 맵핑 기술을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