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스마트폰 '넥서스폰'이 해킹 공격에 취약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더 버지, PC월드,폰아레나 등 매체에 따르면 29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IT 서비스업체 레비9의 시스템 관리자인 보그단 알레쿠란은 넥서스 폰에 서비스 거부(DOS) 공격을 할 경우 재부팅되거나 인터넷 접속이 차단되는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고 주장했다.

'넥서스5' 알뜰폰으로도 출시…CJ헬로비전, 15일부터 예약 가입,CJ헬로비전,헬로모바일,알뜰폰,넥서스5,,컴퓨터,IT조선,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사진:구글 제공>

 

이번 보고는 29일(현지시각) 루마니아 부카레스트에서 개최된 데프캠프 시큐리티 컨퍼런스(DefCamp Security Conference)에서 발표됐다.

 

보도에 따르면 DOD 공격이 감행될 경우 구글 넥서스 폰 상단에 그 문자들이 표출되며 나머지 공간은 반투명 검정색으로 뒤덮이게 된다. 첫 번째 메시지를 저장하지 않은 채 두 번째 메시지를 수신할 경우 글짜가 겹쳐 보이게 된다.

 

넥서스 사용자들이 겪는 문제는 그들이 플래시 SMS 메시지를 수신했을 때 자동 경고 알림음을 설정하지 않았을 때 발생한다고 한다. 한번 메시지를 보낸 공격자는 그들이 알아차리기 전에 재빨리 메시지를 추가로 전송한다.

 

이번 결함은 갤럭시 넥서스, 넥서스4, 넥서스5 등에 있는 모든 안드로이드 4.x 펌웨어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 구글이 최근 선보인 안드로이드 4.4 킷캣 역시 이런 보안 취약점을 갖고 있다고 알레쿠가 주장했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