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SAS 텍스트 분석(Text Analytics)’ 솔루션이 한국CRM협회에서 선정하는 ‘우수 CRM 벤더(HRCP, Highly Recommended CRM Provider)’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방대한 규모의 비정형 데이터들을 분석해 문서 간 패턴, 감정 및 관계를 밝혀냄으로써 고객행동예측, 사전대응강화, 사기탐지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이 트위터, 블로그, 이메일, 콜센터 기록 등 기업 내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체계화된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전략적 마케팅 의사결정 능력을 극대화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모바일과 소셜 시대를 맞아 전체 데이터 유형의 80%를 차지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마케팅 자산으로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점점 커지는 추세”라며 “마케팅 실무 담당자들은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 행동 예측을 통한 마케팅 활동 기획 등 효과적인 고객 관리(CRM)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RCP 인증은 기업에게 최상의 CRM(고객관계관리)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한 벤더에 대해 한국CRM협회가 공인하는 유일한 인증으로, 협회 등록된 기업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