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롤)’가 지난 7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에서 '올해의 대상’ 팀을 배출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e스포츠 분야에서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팀이나 선수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대상’은 국내 롤 프로팀 중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SK텔레콤 T1 K’에게 돌아갔다.

 

▲LoL 미드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한 SK텔레콤 T1 K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사진=라이엇 게임즈)

 

 

‘SK텔레콤 T1 K’ 팀은 롤드컵이라 불리는 ‘LoL 2013 시즌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국내외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며 전세계 e스포츠 팬들로부터 두터운 지지를 받아 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와 더불어 본상에서는 롤 최우수 팀과 포지션별 최우수 선수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단일 종목으로는 가장 많은 6개 부문에 대해 표창이 수여됐다. 

 

‘LoL 최우수 팀상’은 ‘올해의 대상’을 받은 ‘SK텔레콤 T1 K’가 수상해 2관왕의 영광을 안았고, LoL 최우수 선수상은 소속팀의 성적과 별도로 지난해 각 포지션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친 선수들에게 주어졌다.

 

‘LoL 탑 최우수 선수상’에 ‘플레임’ 이호종 선수(CJ 엔투스 블레이즈), ‘LoL 정글 최우수 선수상’에 ‘벵기’ 배성웅 선수(SK텔레콤 T1 K)‘, LoL 미드 최우수 선수상’에 ‘페이커’ 이상혁 선수(SK텔레콤 T1 K), ‘LoL 원딜 최우수 선수상’에 ‘피글렛’ 채광진 선수(SK텔레콤 T1 K), ‘LoL 서포터 최우수 선수상’에 ‘푸만두’ 이정현 선수(SK텔레콤 T1 K)가 올랐다.

 

한편 지난해 선수에서 롤챔스 해설위원으로 성공적으로 데뷔한 '클라우드템플러' 이현우 위원이 특별상 부문에서 인기상을 수상해 전체 17개 시상부문 중 롤 관련 수상이 8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롤과 라이엇 게임즈를 사랑하는 팬들의 응원 덕분에 ‘올해의 대상’과 최다 부문 수상자 배출이란 영예를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롤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스포츠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e스포츠 부문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이번 행사는 2012년 12월부터 2013년 12월까지 치러진 국내외 공인, 비공인 대회 및 국제대회 실적을 바탕으로 총 17개 부문에 대해 시상이 이뤄졌다.

 

홍효정 기자 honghong@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