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안중근' 편

 

왜 안중근 의사는 중국 내 러시아 관할 지역에서 붙잡힌 후 일본 법원으로 넘겨졌을까? 누가 이런 불법 행위를 저지른 것일까?

 

SBS TV는 15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안중근 의사의 불법 재판 관련 내용을 다룬다.

 

안중근 의사는 10월의 어느날 아침 시끌벅적한 군중들 사이로 세발의 총을 쐈다. 그의 총에 맞은 일본인 남자는 현장에서 사망했고, 체포된 안 의사는 재판 일주일 만에 사형 선고를 받고 형장의 이슬로 사살됐다.

 

그것이 알고싶다서 일본의 안중근 불법재판 다룬다,,,IT조선,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 그것이 알고싶다가 다룰 안중근 의사 (이미지=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따르면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안 의사의 사형 집행에는 일본 고위 관리가 치밀하게 개입됐다. 그는 재판 중 중국으로 건너와 본국과 긴밀하게 의견을 교환한 후 안 의사에 대한 형을 논의했다. 일본 정부는 조속한 사형을 지시했고, 재판부는 그대로 따랐다.

 

그런데 이 재판은 불법이다. 당시 사건 발생지는 중국 내 러시아 관할지역이었기 때문에 재판관할권이 러시아에 있어야 하는데 일본이 안중근의 신병을 인도해 재판했기 때문이다.

 

15일 그것이 알고싶다는 안 의사의 불법 재판이 왜 발생했는지, 그의 선고는 정당했던 것인지 그 배후에 있는 연결 고리를 파헤칠 예정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안중근 편에 대해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안중근 의사 어떻게 다루는지 궁금하다", "불법적으로 일본 법원에 넘겨진 줄 몰랐는데, 그것이 알고싶다 활약이 기대된다", "일본은 왜 예나 지금이나 불법만 자행하는지? 그것이 알고싶다 꼭 봐야겠다", "안중근 의사는 민족의 영웅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기대된다", "본방 사수! 그것이 알고싶다" 등 의견을 남겼다.

 

< IT조선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