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 촬영이 서울 마포대교에서 시작됐다. 이에 따라 30일 오전 6시부터 마포대교(마포동~여의도동)는 오후 5시 30분까지 교통이 전면 통제됐다.

 

서울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마포대교에 차량을 비롯해 보행자, 자전거가 다닐 수 없다. 160번 버스 등 13개 노선은 무정차 통과되며 지하철 5호선 마포역 1번과 4번 출구, 여의나루 1번, 2번 출구도 일시 폐쇄된다. 이에 따라 우회로인 서강대교와 원효대교를 이용해야 한다.

 

어벤져스 2 촬영은 30일 마포대교를 시작으로 상암동 DMC 월드컵북로(4월2일 ~ 4일), 청담대교 북단램프(4월 5일), 강남대로(4월 6일), 계원예술대학교 인근 도로(4월 7일 ~ 9일)에서 이뤄지며, 이 기간 동안 차량 및 보행자 통행이 통제된다.

 

어벤져스2 촬영 교통 통제구간을 확인한 누리꾼들은 "마포대교 교통 통제, 어벤져스 구경가자", " 마포대교 이용하던 사람들 불편하겠다", "마포대교 말고 또 어디 있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어벤져스2 촬영이 시작된 서울 마포대교에는 이를 직접 구경하고자 많은 인파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사진촬영 후 이를 유포시 강력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제작사의 의지가 있는 만큼 유의해야 한다.

 

제작사는 영화 내용을 알 수 있는 ‘스포일러’가 담긴 장면을 찍어 올릴 경우 저작권 및 배우의 초상권 침해로 인해 강력하게 제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IT조선 온라인 뉴스팀]